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네이버 블로그는 편하게 이웃추가 버튼이 있지만 티스토리에는 없습니다. 수동으로 하나하나 해줘야 합니다. 조금 귀찮기는 해도, 오히려 아무 이웃이나 추가하지 않으니 제 입장에서는 오히려 더 좋은 것 같습니다. 그러면 티스토레에서 이웃을 추가하는 (링크거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법은 티스토리 환경설정에서 모든 것이 이루어 집니다. 사실 티스토리는 HTML과 CSS만 제대로 알게되면 너무너무 다루기 쉬운 블로그가 되어버리죠. 제가 그 부분을 잘 모르니... 일단 간단간단한 것들만 이렇게 알려드릴 수 있습니다.


관리에 가시면 네트워크 항목에서 내링크 라고 있죠? 클릭해서 들어가셔서 여기에서 이제 그룹도 추가 및 변경과 삭제도 하시고 해당 그룹내의 블로그 링크들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저는 지금 새 그룹 하나를 만들어 봤습니다. 그룹 만들고 여기에 옛날 네이버 블로그를 등록해 보겠습니다.


링크추가를 누르셔서 블로그주소와 링크명을 입력하시면 끝! 매우 간단하죠???


그러면 이렇게 새로운 블로그이웃을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추가한 블로그는 위/아래 이동시키는 것도 가능하고, 수정과 삭제도 가능합니다.


그룹관리도 마찬가지 입니다. 이렇게 드래그해서 위치를 바꿀 수 있으며 수정과 삭제도 당연히 가능합니다.


링크추가한 이웃들의 순서변경도 당연히 가능하며, 수정과 삭제도 가능합니다. 실수해서 잘 못 적어도 수정해서 고칠 수 있습니다.


마무리로 저장을 누르시고 이제 블로그 홈으로 가셔서 확인해 보세요.


정상적으로 이웃추가가 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에서 정말 소중한 이웃을 등록해서 자주 왕래하며 소통도 하시고, 또는 자신이 자주가는 사이트를 링크로 등록시켜서 편리하게 들어가는 것도 좋은 방법인 듯 싶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