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회사명을 뭐라고 읽어야 할까요? 줄롱펭바오?! 너무 한국식 스타일로 읽었나요? 일단은 한국어 표기법을 모르니 그냥 영문으로 언급하겠습니다. 아무튼 이 처음 보는 회사 제품을 처음 알리에서 목격했습니다. 근데 가격이 미쳤습니다. 850W 짜리 전원공급장치입니다. 거기에 ATX3.0 플랫폼! 근데 가격은 무려 6만원대!?
압니다. 저도 잘~ 압니다. 전원공급장치는 PC의 심장! 제대로 검증된 업체의 파워를 이용해야 한다는 거 잘 압니다. 하지만 지금 인지도 있고 유명한 업체도 다 처음에는 걸음마 시기가 있었습니다. 꾸준히 소비자에게 알리고 사용하게 하여 결국 오늘날 정상의 위치까지 도착하지 않았겠습니까? 따라서 저도 처음 접한 JULONGFENGBAO 라는 브랜드를 눈여겨 보기 위해서, 그리고 알리기 위해서! 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보니까 이미 한국인 구매자가 몇 분 계시는군요.
제대로된 품질의 전원공급장치라면 이길자가 없다!
가격은 말씀드렸듯 이 사양에서 이 녀석을 넘어설 전원공급장치가 없습니다. 이 파워가 제대로된 파워라면 말입니다. 850W면 고사양 PC에 사용하면 딱 좋은 스팩입니다. 완전 풀 모듈 방식이며 +12V 아웃풋을 지원합니다. 그래픽카드에 안정적인 전원 공급이 기대되는군요.
다만 한 가지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전원공급장치라면 응당 받아야 할 인증마크가 보이지 않아요. 80 플러스 골드같은 등급을 말합니다. 나름 분명 나뉘는 등급이 있을텐데 좀 아쉽습니다. 기왕 열심히 만든 전원공급장치라면 이런 마케팅용 등급표 정도는 스윽 하나쯤 받아두고 대대적으로 홍보하면 좀 더 신뢰도가 상승할텐데 말입니다.
판매 후기를 제외한 구매 후기글을 국내에서는 찾아볼 수 없으며 알리바바에서 같은 브랜드의 다른 제품에 대한 후기는 대충 나와있는데 평점이 우수합니다. 5점 만점에 4.8 정도 되는군요. 등급은 80 플러스 브론즈 파워고요. 이제 막 장사를 시작한 업체인가봐요. 그래서 아직은 가격대가 낮은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모험을 떠나볼까?
사실 비싸게 조립한 메인PC에서의 도전은 좀 무리일 것 같고, 서브컴퓨터로는 도전해볼 가치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컴퓨터가 거의 10년이 다 되어갑니다. 만약 이 컴의 전원공급장치가 이상이 생기면 한번 오늘 소개해드린 이 제품으로 시연을 해보고 싶습니다. 가격도 그렇게 비싼 수준도 아니기도 하고요. 도전하기에 충분한 가치가 있지 않나 싶습니다. 혹시 저처럼 모험심이 강력하신 모험가 수준의 PC사랑 유저시라면 함께 파티를 맺어 도전해보시지 않으시렵니까? 뭐라고요? 안전한 파티가 최고라고요? (떼이잉!) 오늘 내용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