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개를 주문했더니 충전 케이블과 별도의 배터리도 하나 서비스로 넣어주셨습니다. 굳이 필요없는데 말이죠. 그리고 배터리 잔량을 대략적으로 알 수 있는 측정기도 따로 챙겨주셨습니다.
같이 동봉되었던 배터리도 같은 브랜드 제품이었군요. 일종의 샘플인가 봅니다. 이 녀석도 써보고 괜찮으면 더 사서 써라~ 뭐 이런거 아니겠습니까? (좋은 샘플이다)
이게 충전 케이블! A to 4C타입으로 분배되는 형태입니다. 따라서 한 개의 USB 포트로 4개를 동시 충전할 수 있습니다.
이건 배터리 잔량을 대략적으로 확인 가능한 브릿지고요. 이따가 살짝 테스트해 보겠습니다.
자아~ 이게 바로 도어락 전용 설계가 된 리튬 이온 타입의 배터리란 말이죠오?! 기대가 큽니다.
디자인은 마음에 듭니다. AA 타입이고 용량은 2600mah 라는군요. 진짜인지는 알 수 없습니다. 후기가 괜찮았기에 일단 믿어봅니다.
충전은 이렇게 합니다. C타입 단자가 +극 쪽에 있어요. 케이블을 연결해 USB 단자에 꽂아두기만 하면 됩니다.
배터리 잔량 브라켓도 사용해 봤습니다. 잘 되는군요. 배터리가 80% 이상 충전되어 있으면 LED가 3개 모두 점등됩니다.
충전은 아까 말한대로 이렇게 합니다. 충전시에는 초록색 LED가 깜박이며 완충시에는 항상 켜진 상태가 됩니다.
도어락에 바로 사용해 보았습니다. 완충 상태에서 사용했으며 2024년 6월 23일에 장착했습니다. 배터리 교체음이 들릴 때까지 테스트를 해 볼 것이며 해당 날짜도 정확히 기록해 두겠습니다. 과연 얼마나 오래갈지 기대가 됩니다. 보통 일반 니켈수소타입의 충전지도 한 달 이상은 사용했어요. 따라서 리튬이온 타입은 더 오래 사용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잘 한번 기록해 보겠습니다. 이 배터리 좌표는 아래에 한번 더 남겨두었으니 관심 있으시면 한번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 내용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