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라이젠5 5600 CPU의 가격과 해외에서 판매중인 녀석의 가격 비교는 늘 흥미롭습니다. 아시잖아요?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어떻게든 싸게 구매하기를 희망합니다. 그래서 알리의 한국 상륙은 매우 성공적입니다. 다양한 할인 프로그램 및 프로모션을 펼치고 있으니까요. 그래서 국내 오픈마켓이 휘청거리는 중이기도 하고요. 이런 현실이라 그런지 이 엿가튼 정부는 해외직구를 막으려나 봅니다.

 

라이젠 5600은 가성비 CPU로서 아직도 인기가 높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국내에서도 찾는 분들이 좀 계시는데 솔직히 철 지난 프로세서잖아요? 그렇기 때문에 아마 당근이나 번개장터같은 중고 거래도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 현실입니다. 여기에 가짓수를 하나 더 한것이 바로 해외직구죠. 방금도 이야기했듯 알리는 한국 소비 생태계에 굉장히 큰 영향을 미치는 중입니다. 배송 및 환불도 눈부시게 발전 중이고요. 사실 CPU는 의외로 고장이 잘 발생하지 않는 컴퓨터 구성 품 중 하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CPU같은 제품을 해외직구를 통해 마련하는건 현재는 크게 이상한 부분은 아닙니다.

 

라이젠 5600 할인 중

 

91.9US $ 52% OFF|Amd Ryzen 5 5600 3.5 Ghz 6-core | Sailor Moon Costume Cosplay - New Ryzen 5 5600 R5 - Aliexpress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현재 알리에서 판매중인 라이젠 5600이 국내 판매 가격보다 저렴합니다. 물론 드라마틱한 가격 차이는 아니에요. 에이~ 이럴거면 그냥 몇 만원 더 내고 안전한 국내 구매를 하는게 낫겠다 싶으신 분들도 계실겁니다. 즉 해외직구로 인한 문제 발생 확률을 차라리 겪지 않고 그냥 스트레스 없는 국내 구매를 선택하겠다는 뜻일겁니다. 하지만 이런 문제는 국내 구매에서도 얼마든지 발생할 수 있어요. 또한 해외직구를 했다고 AS가 안 되는것도 아니고요. CPU 뚜따(사용자가 임의로 커버를 오픈하는 것을 뜻함)를 하지 않는 정품이라면 RMA를 통한 해외 AS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위의 판매 페이지에 있는 제품은 정품이 아닌 벌크 타입입니다. 벌크는 정품 패키지에서 일부가 빠진 상품을 뜻합니다. 정품 쿨러가 빠져있고 오롯이 CPU만 판매되고 있습니다.

 

시세는 늘 변동

다만! 해외직구와 국내구매는 늘 매일매일 가격 비교를 해야합니다. 시세가 늘 변동하니까요. 국내에서 판매하는 PC부품도 하루 하루 가격이 다릅니다. 물론 변동폭은 낮습니다. 하물며 해외직구도 마찬가지죠. 또한 해외직구의 경우에는 달러를 기준으로 하고 있고 달러의 환율은 실시간으로 바뀌고 있기에 더 민감합니다. 그러니 반드시 알리에서 구매할 결심히 생기셨다면 꼭! 국내 판매와 가격 비교를 먼저 해보시고 수지타산이 맞는 선택을 해야 합니다.

 

5600 성능

IT커뮤니티에서는 게이밍 CPU의 대명사인 라이젠 5700X3D와 5600을 비교하는 후기라던지 질문글이 많습니다. 근데 사용자에 따라서 답은 저마다 달라요. 그래픽카드를 현재 뭐를 사용하느냐에 따라서도 다르고요. 제 기준에서 말씀드리자면 일단 그래픽카드가 RTX4070Ti 급 이상이 아니라고 한다면? 또한 모니터가 240Hz 이상의 프레임을 지원하지 않는다면? 굳이 CPU를 5600에서 5700X3D로 환승하지 않아도 괜찮지 않을까 싶어요.

 

이거 처음 나왔을때는 많은 사람들이 열광했었지

5600을 구매해도 좋은 사람은 바로 접니다. 일단 지금의 그래픽카드는 너~무 비쌉니다. 거품가격이 좀 있다고 생각해요. 왜냐하면 앤비디아가 거의 고사양 게임 그래픽카드 원탑입니다. 대항마인 라데온 시리지가 있기는 하지만 아직까지는 많이 불안합니다. 하드웨어만큼 중요한게 바로 소프트웨어(드라이버)인데 불안 불안해요. 현재 저의 PC 환경은 약 10년전 사양입니다. 따라서 지금 제 기준에서 라이젠 5600을 구매하면 아마 눈부신 성능 향상이 있을겁니다. 따라서 5600을 구매할 가치가 있으신 분들은 꽤 오래된 사양을 사용중이신 분들에게 해당됩니다. 최소 5년 이상이면 좋습니다.

 

지금 사용중인 사양은 인텔 i7 8700 즉! 8세대 프로세서입니다. 여기에 GTX1080을 사용중이에요. 참고로 이 사양으로도 배그를 돌릴 수 있습니다. 물론 그래픽 옵션은 중~하 수준으로 플레이를 해야 그나마 끊김없이 즐길 수 있는 수준이죠. 최신 게임 중 하나인 팔월드도 중급 그래픽 옵션으로 돌립니다. 몹이 많이 나올때는 좀 버벅이긴 합니다. 아무튼 이 정도의 환경에서 5600으로 환승하면 무조건 성능 향상이 눈부시게 발전될 겁니다. 단! CPU 만 바꾸기엔 애매해요. 만약 진짜로 라이젠 5600으로 구매해서 시스템을 구성하겠다고 생각한다면 일단 당연히 메모리, 메인보드도 같이 바꿔줘야겠죠? 또한 그래픽카드도 바꿔야 합니다. VGA는 RTX4060 이상으로 변경하면 좋을 것 같아요. 즉! 보급형 게이밍 세트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정도로 시스템이 업그레이드 되어도 저의 체감속도는 엄청나게 느낄 수 있게 될겁니다. 아 진짜 근데 이렇게 작성하고 보니까 진짜 구매하고 싶어지는군요! (흥분) 어차피 이사를 가야하고 비용을 아끼면 좋으니 한번 진지하게 고민해봐야겠습니다. 오늘 내용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