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현재 열심히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도전 중입니다만 승인의 문턱은 생각보다 견고했습니다. 튼튼했고요. 40번 넘게 도전했으나 모두 미승인!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한 이모티콘이지만 확실히 타격은 있습니다. 나의 그림이 이렇게나 센스가 없는 것인가라는 자괴감과 억울함이 왠지 모르게 공존하는 이 감정! 별로 안 좋아요. 스트레스가 쌓입니다. 그래서 잠시 우회하는 맛을 즐겨보렵니다.

 

스티팝 스튜디오 가입

https://studio.stipop.io/

 

Stipop Studio for Character Creators

Stipop Studio is home to 5,000+ character creators. With Stipop, anyone can build their characters into business and start earning monthly payouts. It’s easy and free to get started and you can start selling sticker packs, wallpapers, and watch faces. Wi

studio.stipop.io

외국에 스티팝이라는 플랫폼이 있습니다. 스티팝에도 이모티콘 카테고리가 있어요. 스티팝의 장점이라고 한다면 일단 이겁니다.

 

1. 승인 잘 됨

2. 중복 제안 가능

 

즉! 카카오톡에서 미승인된 작품들을 스티팝에 올려도 되는 것입니다. 승인이 되어도 카카오톡에는 언제든 재도전 할 수 있고요. 그래서 부담이 없었습니다. 또한 카톡보다 적은 개수를 요구합니다. 최소 14개에서 최대 24개의 이모티콘 제출입니다. 단점도 물론 있어요. 일단 외국 플랫폼이라 한글 텍스트가 안 됩니다. 모두 영어로 번역해야해요. 근데 아시죠? 번역이라 함은 직역이 아니에요. 현재 문화와 무척이나 관련이 있죠. 예를 들어서 어쩔~ 같은 문장을 말합니다. 이걸 요즘 영어로 번역해야해요. 단순히 What the~ 하기에는 역부족! 그러므로 최대한 텍스트가 안 들어있는 이모티콘이 좋습니다.

 

또 하나의 치명적 단점이라 한다면 승인이 너무 쉬워서 그만큼 매출도 적어집니다. 그럴 수 밖에 없죠? 카톡 승인이 어렵지만 일정 승인 수량 이상 올라가면 수익이 어느정도 보장된다는 실제 프로 작가님의 증언이 있습니다. 하지만 스티팝은 그렇지 않습니다. 물론 그 작가님도 스티팝을 하고 계시고 1년 동안의 수익이 그래도 몇십만원 정도의 용돈 벌이는 된다고 직접 보여주셨죠. 그래서 한번 해보기로 마음 먹은 것입니다. 물론 수익만을 목표로 하면 분명 제 성격상 언젠가 포기할게 불 보듯 뻔하니 지금은 스티팝의 팔로우를 많이 늘린다는 가벼운 마음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스티팝 이모티콘 등록 과정

이미 이 부분은 구글 블로그에 자세히 기술했으므로 한번 살펴보시면 좋겠습니다.

 

https://rgy0409.blogspot.com/2024/03/stipop-imoticon-upload.html

 

스티팝 이모티콘 제출 방법

스티팝 이모티콘 작업이 모두 완료되었다면 이제는 제출만 남았습니다. 스티팝과 카카오톡 이모티콘 제출 과정에서 가장 크게 차이가 발생하는 부분은 바로 태그입니다. 카톡의 경우는 AI 알고

rgy0409.blogspot.com

전혀 어렵지 않아요. 다만 귀찮은 과정이 있는데 내용에도 나와있듯 태그 입력 과정입니다. 아마 각 이모티콘별로 추천 키워드를 작가가 직접 입력하게 하는 방식으로 추측됩니다. 그럼 전국의 이모티콘 작가분들! 미승인에 힘도 많이 빠지시겠지만 최대한 이 과정을 즐겨보자고요! 오늘 내용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