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 이거 기대 이상입니다. 저렴한 멤브레인 풀배열 유선 키보드가 알리에서 눈에 띄어서 그냥 순전히 호기심에 구매한건데 키감이 너~~~무 제 취향입니다. 얼마전에 구매한 멤브레인 끝판왕 스카이디지털 엔키2보다 압도적인 키감을 자랑해요. 좀 더 깊게 눌리는 느낌과 생각보다 조용한 타건음! 부드러운 키압! 굳이 기계식 키보드로 비유하자면 적축과 비슷한 것 같습니다. 적축보다는 조금 키압이 있습니다. 타건은 영상으로 찍어놓은게 있으니 한번 들어보시고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HXSJ V300 키보드 이모저모
이전 글 어딘가에서 언급했지만 이 키보드는 딱 발견한 순간 너~무 갖고 싶었습니다. 컬러 테마가 너무 취향이었거든요. 크게 세가지 테마가 있었는데 노랭이는 너무 누리끼리해서 탈락이었고 나머지가 그레이와 화이트였는데 결국 저는 그레이의 편을 들어주었습니다. 위의 박스에 있는 컬러 테마가 화이트입니다. 즉 글자와 숫자패드 부분이 화이트 키캡이고 나머지는 레드와 그레이 배합인 제품이죠. 하지만 글씨가 화이트인 키캡은 지금까지 질리게 썼기에 이번에는 그레이로 구매한 것입니다.
보이십니까! 보이시나요? 그레이(Gray)도 이쁘지 않습니까? 저는 실물이 더 마음에 들어버렸습니다. 구성품은 C타입 데이터 케이블, 간단 설명서, 본체인 키보드가 전부입니다.
바닥 부분에는 브랜드 로고와 모델명, 간단 스팩이 적혀있습니다. 아래는 자세한 스팩입니다.
소재 : ABS
키보드 인터페이스: USB 2.0 C타입
동시 키 입력 : 최대 26키
백라이트 : RGB
유형 : 멤브레인
키 수 : 108키
버튼 수명 : 5천만회 이상
케이블 길이 : 170cm
멀티미디어: FN + 12키 조합 지원
지원 OS : 윈도우, 리눅스, MAC 등
제품 크기 : 44.4 x 14.5 x 4cm
제품 무게 : 688g
준수한 성능이죠? 특히 가벼운 무게에 놀랐습니다. 개인적으로 키보드는 묵직한걸 좋아하긴 합니다. 그래야 딱 그 자리에 버티고 있는 모습이(?) 향상되는 느낌이랄까요?
키보드 발은 1단 높이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해보기
기존에 사용중인 베이스어스 C타입 USB 케이블은 이미 사용중인게 있어서 바로 꽂아봤습니다.
C타입 단자 부분도 이쁩니다. 컬러 배열을 참 잘 해놨어요. 뭔가 저 부분만 분해가 되서 수리도 쉬울 것 같은 느낌입니다.
따로 전원버튼은 없고 케이블을 연결하면 자동 전원 ON 입니다. 기본적으로 NUM 부분에 LED가 켜졌군요.
오른쪽 상단에는4키가 추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볼륨 버튼은 모르겠고 계산기 바로가기 키는 정~말 잘 활용하는 키 중 하나인데 지원을 해줘서 너무 기뻤습니다. 그밖에 펑션(FN)키 활용은 F1부터 F12키는 여느 키보드와 다를바가 없으니 생략합니다. 대신 백라이트를 설정하는 키 설정이 있는데 다음과 같습니다.
FN + Ins, Home, PgUp, End, Dell : 백라이트 RGB 패턴 변화
FN + PgDn = 백라이트 켜기/끄기
FN + “→” = 백라이트 변화 속도 증가
FN + “←” = 백라이트 변화 속도 감소
FN + “↑” = 백라이트 밝기 증가
FN + “↓” = 백라이트 밝기 감소
FN + Win = 윈도우키 잠금/해제
이렇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FN + Q키도 설정 가능한데 게이밍 모드에 대한 키 설정입니다. 근데 둘 다 테스트 해봤는데 큰 변화가 없습니다.
멤브레인 방식이라는걸 다시 한 번 육안으로 확인해 보았습니다.
키캡은 이런 구조입니다. 굉장히 뻑뻑하고 단단히 장착되어 있어요. 키캡 리무버를 사용해야 겨우 빠질 정도입니다. 따라서 어린 아이들이 키보드 키캡을 잘 분리시키는 편인데 집에서 육아중이신 분들도 안심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타건 영상
V300을 두드리는 영상을 담았습니다. 한번 시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참 흡족한 키보드에요!
마무리
기대를 하지 않아서 그런건지는 몰라도 멤브레인 주제에 너무 만족스러운 키감! 엔키2보다 더 조용한 타건음! 이쁜 컬러 디자인! 아름다운 가격! 모든걸 만족시켜준 키보드라고 생각합니다. 가격이 부담스럽지 않으니 그냥 막 쓰기에도 너무 괜찮은 제품이며 타건이 조용한 편이라 사무용으로 활용해도 매우 좋다고 봅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페이지에서 직접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내용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