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최근에 PC를 포맷하고 윈도우11을 재설치 했습니다. 윈도우 탐색기 폴더가 뭔가 이상해져서 어쩔 수 없이 포맷을 했죠. 진~짜 장기간 프로그램 고장 없이 잘 써왔다가 결국 이렇게 포맷을 하고 말았습니다. 포맷 후 프로그램 재설치는 빠르게 끝이 났고 비정상적이던 폴더는 드디어 정상으로 돌아왔습니다. 문제는 로그인이었습니다. 그렇습니다. 과거에도 자동 로그인을 설정해놨었고 그 덕분에 꽤 편하게 PC를 사용해오다가 포맷하고나니 다시 예전으로 돌아가게 된 것입니다. 이제 자동 로그인도 재설정을 해야 합니다. 빠르게 진행해 보겠습니다.

 

검색 버튼을 눌러서 로그인이라고 검색해보시면 로그인 옵션 메뉴가 검색됩니다. 바로 들어갑니다.

 

추가 설정에 있는 보안을 강화하려면 이 장치의 Microsoft 계정에 Windows Hello 로그인만 허용함 (권장 사항) 기능을 꺼줍니다.

 

이제 윈도우 + R키를 눌러서 실행창을 띄웁니다. 입력란에 netplwiz 라고 입력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사용자 계정 창이 뜨면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음의 체크가 되어있을텐데 체크가 되어있는 상태에서 현재 마소 로그인 아이디를 먼저 선택해주고 체크를 해체합니다. 그리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해당 계정에 대한 사용자 이름이 자동 입력되어 있을겁니다. 제가 할 일은 암호만 두 번 입력해주면 됩니다. 마소 계정 비밀번호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이제 컴퓨터를 재시작하시면 로그인이 자동으로 진행됨을 확인할 수 있으실 겁니다. 번거롭지만 한 번 설정해 놓으면 참 편리하죠.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