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색감이 너무 마음에 들어서 충동적으로 구매해버린 키보드입니다. 하나는 강렬한 블루 테마, 다른 하나는 몽글몽글 핑크를 메인으로 하는 파스텔 화이트 버전입니다. 나머지 하나는 그냥 블랙이고요. 사실상 메인 테마는 블루와 핑크화이트라고 보여집니다. 말이 필요 없습니다. 바로 사진으로 보시겠습니다.

 

케이스도 깔끔합니다. 바로 박스를 열어재껴 정체를 드러내 봅니다.

 

아유~ 영롱합니다. 사실 고민이 많았습니다. 블루 테마랑 이것 둘 중에 어떤 녀석으로 고를지 말이죠. 정말 많은 고민이 있었어요. 3일 정도 고민과 고민을 거듭한 끝에 차후 커스텀을 고려하면 아무래도 순백의 바디가 낫겠다는 판단이 들어 결국 이 녀석을 선택하게 된 것입니다. 지금와서 다시 생각해보면 옳은 판단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여분의 적축 스위치 4개와 핵심 키캡도 들어있습니다. 특정 키만 핑크 포인트로 만들 수 있는 필살기 키캡이라고 할 수 있지요. 귀찮아서 이건 다음에 교체하기로 합니다. AK871 텐키리스 키보드의 스팩은 다음과 같습니다.

 

브랜드 : AJAZZ

모델명 : AK871

키캡 : ABS 3중사출 (영어) OEM

키 : 87개

연결 : 2.4GHz USB + 블루투스 5.0

케이스 재질 : ABS

스위치(축) : 청축(클릭), 적축(리니어-저소음)

크기 : 36.2 x 15.3 x 41 mm

무게 : 약 970g

전원 : AAA 건전지 2개

안티고스팅(동시입력) : 최대 19개 키 (Q, W, E, A, S, D, Z, X, C, B, TAB, Shift, Ctrl, Alt, Space, 방향키)

 

사양이 알찹니다.

 

바닥 부분에 2.4GHz USB 동글이 있습니다. 높이 조절 발도 보이고요.

 

오른쪽에는 AAA 건전지 두 개가 들어가는 홈이 있으며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에 아날로그 전원 스위치가 있습니다.

 

Caps Lock 활성화 및 2.4GHz 로 연결이 되었는지 알 수 있는 LED 표시등이 키보드 맨 우측에 있습니다.

 

Fn(펑션)키와 조합해서 블루투스 및 RF 연결을 하는 방식입니다. RF는 USB 동글 연결을 뜻합니다. 블루투스는 최대 2개의 디바이스와 동시 연결이 가능합니다. 또한 Mac과 Windows 운영체제에 맞게 연결을 해야 Ctrl 키가 Command 키 역할을 바꿔가며 동작하게 됩니다.

 

저소음 적축 리니어 스위치입니다. 그리고 안쪽에 이렇게 나사가 있더라고요. 대충 살펴보니 키캡을 모두 제거 후 해당 스크류를 모두 풀어주면 키보드 본체 케이스 윗부분이 분리되는 형태로 보여집니다. 차후에 기판 사이에 소음 방지용 패드를 넣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키캡은 ABS 3중 사출 방식입니다. OEM 높이고요. 솔직히 PBT 재질일 줄 알았는데 이건 좀 실망이네요. 내구성이 좋은 PBT였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합니다.

 

타건 느낌은 역시 정말 좋습니다. 이걸로 확실해졌어요. 저한테 딱 맞는 스위치는 저소음 적축입니다. 무조건 조용한 느낌의 축이 개인 취향에 잘 맞는 것 같습니다. 누를 때 서걱한것도 그다지 중요하지는 않습니다. 워낙에 파워풀하게 누르기에 그건 걸림돌이 되지 않는 모양입니다. 그래서 조용한 축을 선호하는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여기에 윤활 작업을 하면 좀 더 조용해지겠으나 뭐 거기서 거기라 그냥 이대로 쓰려고 합니다. 충분히 만족스러운 키보드입니다. 가격대비 훌륭합니다. AK871 키보드에 대해 궁금하시면 아래의 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끝.

 

 

14.11US $ 64% OFF|Ajazz AK871 Wireless Gaming Mechanical Keyboard 2.4G Wireless Bluetooth Keyboard 87 Keys Hot Swap Keyboard Off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