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지금까지 온라인으로 구매했던 샴푸 중 가장 마음에 듭니다. 제목에도 언급했듯 일단 거품이 풍부해서 좋습니다. 맥주 효모가 들어있다고 하는데 이건 뭐 육안으로 확인이 불가하니 그러려니 합니다. 게다가 샴푸 후에는 시원합니다. 니조랄같은 성분을 조금 첨가한 모양인지 기대를 안 했던 부분이라 더 좋았습니다. 그냥 싸고 용량이 많아서 구매한 샴푸였거든요. 성분은 전혀 살펴보지 않았습니다. 샴푸가 거의 비슷할 것이기에 성분을 꼼꼼히 살펴본들 큰 차이는 없을 것이니까요. 카페인 첨가된 샴푸는 다년간 오래 사용해왔는데 눈부신 효과는 없습니다. 만약 샴푸 하나로 드라마틱한 모발의 변화가 있다면 두피 관련 병원은 모두 망했을 겁니다. 샴푸는 그냥 두피를 좀 더 깨끗하게 청소하는걸 돕고 머릿결이 상하는것을 조금이라도 막아주는 보조제 역할일 뿐이죠. 아무튼 별 기대안한 샴푸였는데 너무 괜찮아서 이건 알려야겠다고 생각해서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ENVIN이라는 브랜드인데 한글로는 앙방이라고 부르는 모양입니다. 따라서 본문에서도 앙방이라고 부르겠습니다. 나이가 차오르면서 20대의 건강했던 내 정수리는 지금 많이 약화된 상태입니다. 모발도 가늘게되고 뭔가 정수리를 만져보면 확실히 주변 머리에 비해 휑한 느낌을 받습니다. 그래서 작년부터 두피문신을 고민하고 있는데 아직까지 고민만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반드시 조만간 한번 상담을 받을 생각입니다. 근데 갑자기 이 얘기를 왜 했을까요? 아무튼 이런 모발 상태에서 악화되는 시간을 조금이라도 더디게 만들고 싶어서 샴푸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있습니다.

 

잉? 방금 전에는 샴푸가 다 거기서 거기라고 하지 않았냐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습니다. 맞습니다. 솔직히 다 거기서 거기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종류가 너무 많은 여러 샴푸들 중에서도 개인 취향이라는게 반영될 것입니다. 그에 따른 성능 차이도 분명 다를 것이고요. 플라시보 효과도 포함됩니다. 같은 샴푸라도 누가 사용해봤느냐에 따라 후기도 완전 갈리겠죠. 이 샴푸도 그저 그런 샴푸들 중 하나겠지만 서두에서 밝혔듯 지금까지 사용해본 샴푸들 중에서는 현재 가장 느낌이 좋은 녀석인 것입니다.

 

샴푸를 구매할 때 일단 저는 두 가지 성분을 고려합니다. 첫번째는 카페인, 두번째가 맥주 효모입니다. 물론 이 두개의 요소가 실제 두피에 얼마나 큰 역할을 가져다 주는지는 모릅니다. 약 반년 전부터 유튜브 과학 채널을 많이 시청하고 있는데 유사과학 부분을 많이 알게 되어서 이것도 유사과학의 한 종류가 아닐까 싶거든요. 따라서 성분 얘기는 여기까지 할 것입니다. 그냥 「이런게 들어있구나」 정도로 마무리짓고 실제로 체감해본 후기에 대해서만 집중할 것입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대부분 앙방 샴푸 후기 관련으로 검색해서 정말 괜찮은지 아닌지를 검증하고 싶은 분들일 테니까요.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자라나라머리머리같은 효과는 의학의 영역이지 샴푸 하나로 해결될 문제는 절대 아닙니다. 샴푸는 의약품이 아닌 미용 용품이니까요.

 

제목에도 언급했듯 거품이 정말 풍성하게 발생합니다. 향기요? 너무 좋습니다. 남동생도 사용해보더니 향이 굉장히 좋다고 합니다. 녀석은 아침에 출근할 때 향수를 늘 뿌릴 정도로 냄새에 민감한 녀석입니다. 그런 남동생 조차도 향기 부분에서는 합격을 선언했으니 말 다 했습니다. 그리고 쿨링 효과! 이것도 말씀 드렸죠? 시원합니다. 지금까지 기능성이라고 주장하는 샴푸들 중에서 이 정도의 쿨링 효과를 안겨준 샴푸는 없었습니다. 샴푸를 하고 다음 날에도 비듬 발생이 살짝 줄어든 기분이 듭니다. 단점은 아직까지는 없습니다. 가격 대비 용량도 훌륭하거든요. 따라서 앞으로는 앙방 카페인 샴푸로 고정해서 사용할 생각입니다. 원래는 알페신 샴푸를 썼었는데 그게 한국에서 단종되면서 잠시 다른 샴푸로 옮겨 사용하는 중이었습니다. 이제 확실하게 앙방 샴푸로 환승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과연 이 마음가짐이 언제까지 지속될지는 저도 궁금해지는군요. 물론 더 좋은 샴푸를 발견하게 되면 미련없이 환승할 것입니다. 아래에 제품 링크를 남겨두겠습니다.

 

 

COUPANG

쿠팡은 로켓배송

www.coupang.com

위의 페이지는 쿠팡 파트너스 제휴 링크임을 밝힙니다. 만약 위의 링크로 구매 시 일정액의 수수료가 저에게 발생한다는 점을 알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글을 작성하는 날짜는 2023년 5월 13일 토요일이며 최저가격으로 검색해보니 쿠팡 유료 회원의 경우에 쿠폰 할인까지 더해서 가장 최저 가격임을 확인했습니다. 제품의 가격은 일마다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니 가격 비교하시어 합리적인 구매를 하시기 바랍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