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지난 시간에 영상을 빠르게 또는 느리게 재생하는 설정법에 대해서 배웠었죠? 다빈치 리졸브의 영상 배속을 변경하면 오디오도 당연히 같이 편집되는데 톤은 유지가 된다는게 특징입니다. 따라서 이런 경우가 필요할때가 있을겁니다. 영상을 2배속으로 빠르게 재생되도록 속도를 200%로 올리면 음성도 두 배 톤이 높아지도록 말입니다. 과거 80~90년대 카세트 테이프 시절에는 빠르게 재생하면 음성도 톤이 높아져서 우수꽝스러운 목소리가 재생되곤 했었습니다. 이런 연출이 필요할 때 이 방법을 사용해서 오디오 톤을 변화시켜 원하는 결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방법은 이렇습니다. 편집하고자 하는 영상 클립을 불러온 다음 다빈치 리졸브 하단에 표시된 음표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해당 아이콘을 누르면 Fairlight (페어라이트) 라고 하는 편집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그냥 오디오 편집 화면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페어라이트 편집 화면으로 넘어왔습니다. 수정해야 하는 오디오 클립을 선택합니다.

 

오른쪽 상단에 있는 Inspector (인스펙터) 옵션으로 들어가서 Audio 탭에 있는 Pitch 안의 Semi Tones (세미톤) 값을 조절하면 오디오 음성 톤이 변화하게 됩니다. 기본값은 당연히 0이고 값이 커질수록 하이톤이 되며 낮을수록 로우톤이 됩니다. 만약 사람의 언어에 대한 톤을 편집하는 경우라면 세미톤 값이 커질수록 다람쥐 구조대의 칩 목소리에 가까워집니다. 뭔 소리냐고요? 유튜브에 다람쥐 구조대 칩 이라고 검색해보시면 아실거에요. 검색하는게 귀찮다면 이걸 상상하시면 됩니다. 사람 눈에만 검정띠 혹은 모자이크 처리가 되서 마치 헬륨가스를 마시고 내벹는 목소리 있죠? 그렇게 변화합니다. 값은 최대 ±24까지 입력 가능합니다. 양수는 헬륨가스 목소리, 음수는 늘어지는 둔탁한 목소리로 변화합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