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영상을 빠르게 재생시키고자 할 때, 혹은 그 반대로 느리게 재생시킬 때 다빈치 리졸브에서는 이 방법을 통해 속도 제어를 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어 프로에서 이 방법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음성 데이터까지 압축되어 톤이 높아지는 현상이 있는데 다빈치 리졸브에서는 딱 제가 원하는 오디오 톤은 빨라지기만 할 뿐 톤이 변화하지는 않습니다. 즉 음성변조같은 효과는 전혀 적용되지 않습니다. 딱 제가 원하는 속도 조절인 것입니다. 바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재생 속도를 편집하려는 클립 영상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Change Clip Speed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해당 영상 클립 바로 위에 설정창이 열립니다. 여러 옵션 중에서 Speed 부분의 값을 변경해 주면 끝입니다. 간단하죠? 100%라는건 1배속이라는 의미입니다. 즉 기본 속도죠. 만약 두 배로 빠르게 하려면 200을 입력하면 됩니다. 백분율 값이니까요. 3배로 빠르게 하려면 300, 10배는 1,000을 입력하면 될겁니다. 반대로 느리게 하려면 음수값, 즉 마이너스 값을 입력해주면 됩니다.

 

빠르게 속도를 조절하면 그만큼 재생 시간이 짧아지게 됩니다. 그러면서 클립 길이도 줄어들게 될겁니다. 단독 클립이라면 상관 없는데 만약 연달아 붙여놓은 클립 영상이 있는 경우 위의 이미지처럼 빈 공간이 생성됩니다. 이런 경우 수동으로 다시 붙여줘야 합니다.

 

반대로 재생 속도를 50%로 두 배 느리게 만들면 영상 길이가 길어지게 됩니다. 단 위의 예시처럼 연이어 붙은 다른 영상 클립이 있는 경우에 늘어나야 하는 여유 공간이 없으므로 재생 속도를 편집한 영상의 일부가 잘리게 됩니다. 따라서 영상 속도를 느리게 할 때는 뒤의 클립을 여유있게 미리 떨어뜨려 주는게 좋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