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한때 삼성서비스센터에서 헌신했었던 기억을 떠올려 잠시 스마트폰 이야기를 꺼내볼까 합니다. PC파트 소속이지만 당연히 스마트폰에도 많은 관심이 있었기에 잠시 시간이 생기면 스마트폰 파트에 기웃거리며 수리를 어떤 식으로 진행하는지 살펴보던 추억이 생생합니다. 오늘은 일반인 분들도 스마트폰만 있으면 집에서 쉽게 셀프 점검을 할 수 있는 스마트폰 테스트모드 진입 방법 및 각 옵션에 대한 설명을 다뤄보겠습니다. 검색해보면 여러가지 접근 방법이 있으나 그냥 이거 하나만 알고 있어도 왠만한 테스트는 다 할 수 있습니다.

 

*#0*# (별표+샾+0번+별표+샾)

다이얼 패드에 *#0*#을 입력하면 바로 아래의 테스트 화면이 뜰 것입니다.

 

테스트 모드중에는 밝기가 최대 설정이 됩니다. 왼쪽 상단부터 오른쪽 하단 순으로 점검 항목에 대한 설명입니다. 참고로 테스트 옵션은 갤럭시 기종에 따라 약간씩 차이가 있습니다.

 

RED : 디스플레이(액정) 붉은색 테스트

GREEN : 디스플레이 녹색 테스트

BLUE : 디스플레이 파란색 테스트

RECEIVER : 수신부 스피커 사운드 테스트

VIBRATION : 진동 테스트

MEGA CAM : 후면부 카메라 테스트

SENSOR : 센서 테스트

TOUCH : 터치스크린 패널 테스트

SLEEP : 대기화면 전환 테스트

SPEAKER : 외부 스피커 출력 테스트

SUB KEY : 홈 버튼 좌우 터치키 테스트

FRONT CAM : 전면부 카메라 테스트

BLACK : 디스플레이 검정색 테스트 (전원버튼 누르면 테스트 종료)

HALL IC : 홀센서 IC 테스트 - 정품 케이스 덮개가 덮히면 동작하는 센서 테스트

S-PEN : S펜 테스트 (S펜이 제공되는 기종만 해당됨)

MST TEST : 과부하 테스트

MLC : 방수 테스트

LOOPBACK : 루프백 테스트 (데이터 신호 등)

VERSION : 버전 확인

GRIPSENSOR : 그립센서 테스트 (손으로 스마트폰을 잡고 있는지에 대한 감지 능력)

 

이런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런 테스트를 진행하기가 조금 겁이 나신다면 다음의 방법으로 진행하실수도 있습니다.

 

소프트웨어를 사용한 간단 자가점검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셀프 점검 (자가진단) 진행하는 방법 (with 삼성 멤버스)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셀프 점검 (자가진단) 진행하는 방법 (with 삼성 멤버스)

이번에 갤럭시의 마지막 시리즈인 노트20 울트라로 환승했습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노트의 마지막 시리즈를 꼭 한번 사용해보고 싶었으며 기존 사용중인 노트9이 생각보다 많이 느려졌기 때

rgy0409.tistory.com

삼성 스마트폰은 사용자가 집에서 매우 쉽게 점검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삼성 멤버스 앱을 통해서 말이죠. 여러분들의 스마트폰이 뭔가 정상이 아닌 것 같다면 먼저 위의 방법대로 테스트를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위의 테스트에서 이상이 감지되었다면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삼성서비스센터에 방문하시어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기왕이면 인터넷 예약을 통해 먼저 원하는 시간과 날짜를 선택해 AS 신청을 해두시는것을 추천합니다. 이게 훨씬 빨라요. 그리고 방문 전에는 데이터 백업은 필수입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