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지난 시간에는 html의 기본 세팅을 매우 손쉽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오늘도 매우 유익한 기본 세팅 방법 중 하나입니다. VSC(비주얼 스튜디오 코드)에서 html 기본 세팅을 완료하면 lang 언어값 기본이 en으로 세팅되어 있을것입니다. 이것을 매번 수동으로 ko로 변경하기가 번거롭고 귀찮지 않습니까? 다행히 기본 세팅 값을 변경하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를 실행합니다. 메뉴의 파일 > 기본 설정 >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단축키는 Ctrl+, 입니다.

 

설정탭이 새로 열리는데 검색창에 emmet이라고 입력합니다. 그러면 emmet 관련 옵션 설정에 대한 결과물을 필터링하게 되고 맨 아래쪽에 있는 Emmet: Variables에 있는 항목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항목에 보시면 lang 옵션이 있고 값이 en으로 입력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제 en을 ko로 변경하고 확인을 눌러 저장해줍니다. 생각보다 간단하죠? 이렇게해서 lang="en"이 앞으로 html 문서를 세팅하면 자동으로 lang="ko"로 자동 입력될 것입니다. 바로 테스트 해봅시다.

 

새 HTML 문서를 생성하고 !를 입력해 HTML 기본 세팅을 순식같에 끝냈습니다. 드디어 en이 ko로 바뀌어 자동 입력됨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해서 VSC로 HTML 문서 작업 시 번거로움 -1이 되었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