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안녕하세요. 친절한효자손입니다. 완전 새로운 버전의 책은 아니고 작년에 출간되었던 티스토리 사용설명서의 개정판이 올해인 2023년에 새롭게 런칭 되었습니다. (짝짝짝!) 이에 대해서 한 번도 글로 언급을 한 적이 없기에 아시는 분들은 아마 거의 없으셨을 겁니다. 기존 버전과의 차이점은 막 엄청나게 크진 않습니다. 바뀌어야 할 부분이 50% 이상이라면 새로운 책으로 다시 출간을 했겠으나 그렇지 않았기에 일부 구간의 오타라던지 지금은 사라진 티스토리의 기능 등등에 대해서 변경되었습니다. 따라서 기존 책을 가지고 계신 분들도 현재까지 사용하시기에 큰 무리는 없으실 것입니다.

 

2023 개정판 간략 소개

이번 개정판도 이비즈북스에서 고맙게 다섯권을 보내주셨습니다. 매우 감사합니다.

 

개정판이라고 검정 마크가 되어있죠? 이번달부터 개정판으로 온/오프라인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대략적으로 개정된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용어 변경 (ex :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멀티플랙스 등등)

2. 구글 애드센스 코드 최신 버전으로 재편집

3. 티스토리 이미지 편집 플랫폼 최신화

4. 티스토리 글쓰기에서 새로 추가된 기능 설명 (HTML 블럭)

5. 오타 수정과 구 내용 삭제 및 새로운 내용 추가

 

이 정도의 업그레이드가 진행되었고 엄청나게 큰 내용 변화는 없습니다.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023 개정판 미리보기

구글 멀티플랙스 광고에 대한 설명

지난 2022년 책과 비교해가면서 어떤 내용이 추가되어야하고 변경되어야 하는지 출판사와 긴밀히 조율해가며 개정판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대체적으로 구버전의 이미지들이 꽤 있어서 이 부분을 모두 변경했습니다. 예를 들어 위의 사진처럼 구글의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는 이제 없고 멀티플랙스라는 광고로 바뀌었죠? 이런식의 업그레이드가 대부분입니다.

 

구글 트랜드에 대한 설명

그리고 나름 중요한 부분인데 빠져있는 부분도 추가했습니다. 구글 트랜드 플랫폼에 대해서 저는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에 대한 내용을 담았습니다.

 

티스토리 이미지 에디터에 대한 설명

언제나 고양이는 늘 옳습니다! 티스토리 이미지 에디터의 기능 일부가 업그레이드가 되어서 이 부분도 대대적으로 재편집을 진행했습니다. 물론 초반에 말씀드렸듯 기존에 이미 티스토리 사용 설명서를 가지고 계시는 분들도 보고 따라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성격상 그냥 넘어갈 수 없다

이번 2023 개정판도 제가 먼저 출판사측에 제안을 했습니다. 티스토리가 업데이트가 되면서 새로 추가되거나 변경해야 할 내용이 일부 있는데 이걸 적극 도서에 반영하면 좋겠다고 말씀을 드렸더니 흔쾌히 허락해 주셨지요. 대략 3개월의 작업 기간이 있었습니다. 평소 제 티스토리에 자주 방문하시는 분들은 아마 아실겁니다. 특히 친효스킨의 경우 애드센스나 티스토리의 일부 기능에 대해서 뭔가 변경이 진행되면 확인하는대로 적극 스킨에 반영하고 있습니다. 신경이 쓰여서 그냥 넘어갈 수 없는 이런 제 성격 때문입니다. 책이라고 예외가 아니지요! 분명 내용이 바뀌어있는데 구버전으로 판매가 진행되고 있는것이 매우 신경이 쓰였습니다. 그렇기에 출판사에 연락을 취했던 것입니다.

 

앞으로도 이 형태는 계속해서 유지해나갈 생각입니다. 변경되는 부분이 있다면 도서에 적극 반영할 것입니다. 그러면 또 새로운 개정판이 나오겠죠? 이게 계속 챗바퀴처럼 돌아가게 될 것이니 이비즈북스에서 출판되는 티스토리 관련 도서는 언제나 최신 프로세서를 따르는 내용일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물론 오프라인 서적 특성 상 실시간 반영이 되지 않는 점은 양해 부탁 드립니다.

 

개정판 무료 나눔 이벤트 안내

작년에도 도서 무료 나눔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습니다. 올해에도 진행을 해볼까 합니다. 이번엔 다섯권 모두 이벤트로 배포할 예정입니다. 죄송합니다. 지인이 한 권 소장하고 싶다고해서 4권만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저의 날림 손글씨로 응원 메시지를 담은 2023 개정판! 친효의 티스토리 사용설명서를 소장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시어 응모해 주시기 바랍니다.

 

1. 댓글로 참여 의사를 밝혀주세요. 내용이 구체적일수록 좋습니다. 왜 책이 필요한지, 이 책으로 어떻게 티스토리를 운영할 생각인지에 대한 내용이 들어가는 글을 작성해 주시고 해당 글 주소의 URL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됩니다. 새 티스토리 말고 기존에 운영중이신 메인 티스토리에 작성 부탁드립니다. 이슈라던지 낚시성 글, 성적인 콘텐츠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당연히 제외됩니다.

2. 참여자가 4인 초과 시 사다리타기로 결정됩니다.

3. 신청 마감은 2023년 1월 15일이며 미달 시 30일까지 연장합니다. 이후 미달되어도 더 이상의 연장은 없습니다.

 

당첨되신 분들은 따로 비밀 댓글을 남겨드립니다. 아마도 구글 플랫폼 링크를 드릴텐데 양식에 맞게 작성해주시면 될 것입니다. 작성 기간은 무한하지 않습니다. 모든 당첨자의 정보를 확보해야 날 잡아서 한 번에 택배를 발송하는데 누구 하나라도 미작성을 하는 경우 배송 딜레이가 발생하니까요. 그러니 당첨되신 분들은 기간 내에 꼭 양식을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간 초과 시 자동 탈락됩니다. 그리고 혹시나해서 말씀드리는데 이거 중고서적으로 판매 못 하는 도서에요. 증정용이라서요. 그러니 평~생~ 소장하실 분들만 참여 부탁드립니다. 그럼 친절한효자손의 티스토리 사용 설명서 2023년 개정판도 많은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