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최근에 구매한 수납함 옆에 부착시키고 사용하기위해 구매한 멀티어뎁터입니다. 이번에는 유니버셜 공용 멀티어뎁터로 구매했습니다. 따라서 해외 직구한 디바이스의 콘센트가 어떤 형태이든 상관없이 모두 꽂을 수 있습니다. 3 in 1 멀티충전기를 별도로 전원 인가시키려고 구매한 이유도 있습니다. 거두절미하고 바로 제품 사진으로 만나보시겠습니다.

 

A05 멀티콘센트 이모저모

제품 패키지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야경 도시 배경이 인상적이군요.

 

오? 이중 포장되어 있습니다. 이런 부분은 칭찬을 해주고 싶습니다. 특히나 해외직구 상품들은 먼 거리를 이동하는게 대부분이기에 제품 포장이 정말 중요합니다. 콘센트같은 IT제품들은 더욱 그렇구요.

 

짜잔! 이렇게 생긴 멀티콘센트입니다. 색상은 흰색과 검정색 두 가지가 있는데 검정색으로 구매했습니다. 오래 사용할 예정이기 때문입니다. 흰색의 경우는 색이 변질되는 경우를 많이 겪었습니다. 옷 뿐만 아니라 IT 제품들도 매한가지죠. 그래서 아무 생각없이 막 써도 괜찮은(?) 블랙을 선택했습니다. 최대 3,000W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만약 700W 짜리 컴퓨터 본체를 3대 연결하면 700W x 3 = 2,100W가 되므로 괜찮은 것입니다. 근데 대부분의 멀티충전기들은 출력 용량이 넘쳐나기에 크게 신경은 쓰지 않아도 되긴 합니다. 자세한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모델명 : A04

재질 : PC (난연성 - 화재 예방)

정격 입력 : 110~250V

정격 전류 : 16A

최대 전압 : 3,000W

소켓 개수 : 3개

소켓별 전원 버튼 : 있음

USB 출력 : QC3.0 5V/3.1A (Max 15.5W)

USB 개수 : 6개

색상 : 블랙, 화이트 2종

케이블 길이 : 2M

기타 : 안티쇼크 충격방지 시스템, 33% 향상된 두꺼운 파워코드

 

멀티콘센트 화재로 인한 재산 피해 소식이 가끔씩 뉴스에 실리곤 합니다. 이 제품은 750도까지 버틸 수 있는 재질을 사용했습니다. 허나 꾸준한 관리를 통해서 아예 원인을 제거하는게 더 중요하지요. 먼지 청소만 꾸준히 해줘도 엄청난 도움이 됩니다. 특히나 개별 스위치가 있기 때문에 사용하지않는 소켓의 경우는 전원을 아예 차단해버릴 수 있습니다. 제품 마감 상태는 그냥 그렇습니다. 아무래도 인지도 있는 브랜드의 제품이 아니라서 그런지 자잘한 스크래치들이 보입니다. 혹시 리콜된 상품을 되팔렘한건 아닐까 싶기도한데, 어차피 이런 디테일한 부분까지 기대하지 않았으니 그냥 넘어갑니다. 알리에서 직구를 많이 하다보니 이제는 아예 면역이 되어버린 저입니다.

 

해외버전이지만 국내 콘센트에 딱 맞는 타입입니다. 보통 해외직구시 EU타입을 선택하면 국내 콘센트에는 다소 헐거운 타입이 많습니다. 허나 이 제품은 완벽하게 딱 맞습니다. 그러므로 별도의 돼지코 어뎁터를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게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안 맞으면 콘센트 부분을 잘라내고 국내형으로 직접 교체하려고 생각했는데 그런 수고를 덜게 되었군요. 혹시 국내용 돼지코로 콘센트를 수동 교체하는 방법이 궁금하시면 아래의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중국 콘센트 국내용 220V 돼지코 접지 플러그 교체 방법

 

중국 콘센트 국내용 220V 돼지코 접지 플러그 교체 방법

해외직구를 많이 하기 때문에 샤오미 멀티탭은 필수로 가지고 있어야하는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근데 아시다시피 중국 직구제품은 모두 국내에서 사용하려면 변환 돼지코가 필요한데 별도로

rgy0409.tistory.com

 

USB 단자는 무려 6개나 있습니다. 출력은 5V/3.1A 이므로 15.5W입니다. 따라서 그냥 평범한 USB 충전용 단자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QC라던지 PD 충전을 바라면 안 되구요.

 

사용해보기

콘센트에 연결합니다. 개별 스위치의 경우는 눌린 상태가 ON이며 한번 더 눌러서 스위치가 솟아난 상태가 OFF입니다. 작동 여부는 바로 옆에 있는 LED로 확인 가능합니다. 전원이 ON 상태라면 빨간색 불이 켜지고 OFF 상태면 꺼집니다.

 

스위치를 켜고 전원이 인가되는 상태에서 최근 구매한 베이스어스 100W PD 충전기를 장착해보았습니다. 참고로 해당 충전기의 콘센트는 US타입입니다. 11자 형태죠. 그런데 엄청 견고하고 쫀쫀하게 장착됩니다. 지금까지 여러개의 해외향 유니버셜 멀티콘센트를 사용해봤는데 이게 가장 최고로 뻑뻑하게 장착됩니다. 헐거운거보다는 백만배 낫습니다. 그래야 쇼트 방지가 되기 때문입니다. 근데 위의 사진처럼 꽂아버리면 개별 스위치가 베이스어스 충전기에 가려지는군요. 계속 장착해서 필요할때만 켜고 끄려면 어쩔 수 없이 반대로 꽂아야 할 것 같습니다.

 

해외 버전의 콘센트는 당연히 잘 장착되고 국내형 4.8mm 플러그도 잘 들어갑니다. 근데 의외로 국내형이 해외 플러그 대비 다소 헐거운 느낌입니다. 꽉 들어맞는 느낌은 아닙니다. 이게 좀 아쉬운 부분이에요. 국내 플러그도 완전 뻑뻑하게 장착되기를 희망했는데 말입니다. 그래도 헛돌거나(?) 헐렁한건 아니니 안심입니다. 제품 마감도는 떨어지지만 내구성이나 원래의 목적인 전원 공급만 원활히 잘 해주면 매우 훌륭한 공용 멀티콘센트가 될 것입니다.

 

지금은 서랍장 옆에 위의 사진처럼 부착해서 사용 중입니다. USB도 넉넉해서 좋습니다. 마감 퀄리티가 그리 훌륭한 제품은 아니지만 기능 부분에서는 충실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자세한 제품 정보는 아래의 링크를 방문하시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끝.

 

 

10.43US $ 28% OFF|Universal Outlet Power Strip Multiprise Smart Home Extension Electrical Socket With Cord USB AC Separate Contr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