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이따금씩 해외 사이트에서 인증을 받을 때 이 과정이 필요할때가 있습니다. 보통 해외로부터 발송되는 문자는 번호가 길죠. 그리고 딱 봐도 한국형 번호가 아닙니다. 그렇기에 이런 문자들은 보통 스팸함으로 빠집니다. 그렇다고 해외 발송 문자를 풀어놓으면 막대한 불법 광고 문자들이 쏟아지겠죠. 불편하지만 이런 경우에는 스팸함까지 수동 방문해 확인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이 스팸함이 꽤 깊숙히 숨겨져 있어서 처음 찾아가시는 분들의 경우 어떻게 들어가야할지 헤메는 경우가 있습니다. 본문에서는 그 경로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현재 저는 아이폰이 아닌 갤럭시노트20 울트라 스마트폰을 사용중입니다. 스팸문자 확인은 보통 기종에 따라 나뉘는것이 아닌, 제조사에서 직접 배포하는 OS 버전에 따라 분류됩니다. 따라서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은 대부분 경로가 비슷합니다. 삼성 안드로이드 One UI의 버전에 따라 미세하게 경로가 나뉘겠지만 크게 변하지는 않을겁니다.

 

먼저 문자 앱으로 들어갑니다.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점 세개 버튼을 터치해 메뉴를 열어줍니다. 삭제 / 카테고리 편집 / 별표 메시지 / 휴지통 / 설정 / 문의하기가 있을텐데 설정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메시지 설정 화면으로 넘어왔습니다. 전화번호 및 스팸 차단 > 차단 메시지로 들어가보시면 이곳에 각종 스팸문자들이 들어있음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가 탈탈 털리는 바람에 아주 그냥 스팸문자와 스팸메일은 삶의 한 부분이 되어버렸습니다. 마치 코로나처럼요. 언제쯤 우리는 스팸문자로부터 해방될까요? 디지털이 삶의 깊숙히 뿌리를 내린 이상 해결은 불가능하지 않을까 싶군요.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