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알리에서는 이따금씩 한국에서 최적의 사용이 가능하도록 전원부를 아예 한국형 돼지코 플러그에 맞춰 출시하는 제품들이 더러 있습니다. 이 제품도 딱 그러합니다. 판매처에서 아예 한국 시장을 겨냥해 내놓은 제품입니다. 요즘 고출력 PD충전기를 사용하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IT 주변기기는 다양해지고 점차 고속출력을 지원하면서 이제 여러대의 디바이스를 동시에 연결해도 전혀 문제없는 PD충전기를 사용하는 분들이 늘어나는 것입니다. 저 역시 100W PD충전기를 잘 사용중입니다.

 

그러나 알리에서 구매하실때는 한국형 플러그가 잘 없기 때문에 PD충전기같은 제품을 살 때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보통 EU타입 유럽향 플러그가 그나마 맞긴한데 이건 너무 헐겁습니다. 따라서 쇼트가 발생할 확률이 높기에 기기에게도 좋지 않고 무엇보다 사용자의 안전을 위협합니다. 화재로 이어질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플러그는 정말 정말 저~엉~마~알~ 중요합니다.

 

COLN 65W GaN 소재 PD충전기

이곳 판매자는 아예 태극기를 제품에 올려놓았습니다. 한글로 친절히 한국형 충전기라고 명시까지 해놓았군요. 그때문일까요? 마케팅의 효과는 대단했습니다. 구매 후기에 한국사람들이 꽤 많습니다. 그리고 호평입니다. 이 충전기의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브랜드 : COLN

입력 : 100~240V, 50~60Hz, 1.5A

최대출력 : 65W

소재 : GaN

USB C1 출력 : 5V/3A, 9V/3A, 12V/3A, 15V/3A, 20V/3.25A (65W Max)

USB C2 출력 : C1과 동일

USB A 출력 : 4.5V/5A, 5V/4.5A, 9V/3A, 12V/3A, 20V/3A (60W Max)

지원기술 : PPS(3.3~11V/5A), QC4, AFC, SCP, FCP

C1 + C2 동시 사용 : 최대 45W + 18W

C1 + A 동시 사용 : 최대 45W + 18W

C2 + A 동시 사용 : 최대 13W + 13W

C1 + (C2 + A )동시 사용 : 최대 45W + 18W

재질 : PC+ABS

크기 : 103 x 32 x39 mm

무게 : 125g

 

훌륭한 스펙입니다. 휴대하기에도 용이하고 성능도 좋습니다. 보아하니 메인 단자는 USB-C1 이네요. 싱글 충전시에는 그냥 C1만 사용하면 되고 두개 충전시에는 C타입만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A타입만 단독으로 사용할일은 거의 없을 듯 싶습니다.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가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제품 안내는 아래의 페이지에 방문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7.4US $ 43% OFF|Gan 65w Usb C Charger Pd45w 20w Pps Qc3.0 Korea Kr Plug Type C Fast Charge Adapter For Macbook Samsung S20 S21 N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플러그는 두 가지 타입

본문에서 소개해드린 제품처럼 본체와 일체형인 플러그 충전기가 있는 반면 AC전원 케이블 형태의 플러그 타입도 있습니다. 저는 현재 이 둘 모두를 사용중입니다.

 

알리직구! 베이스어스 GaN 2 Pro 65W PD 충전기 후기

 

알리직구! 베이스어스 GaN 2 Pro 65W PD 충전기 후기

이미 150W짜리 충전기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번에 이것을 추가구매한 이유는 어머니의 스마트폰이 C타입으로 업그레이드가 된것도 있고 그냥 너무 귀엽게 생겨서 갖고 싶어졌기 때문입

rgy0409.tistory.com

 

URVNS 150W GaN PD3.0 QC4.0 충전기 후기

 

URVNS 150W GaN PD3.0 QC4.0 충전기 후기

전압측정기를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실제로 최대 150W를 뽑아내는지는 체크를 할 수 없었습니다. 그냥 제조사를 믿고 처음 구매해본 후기글입니다. 제조사는 믿을만 하냐구요? 아니요... 알리

rgy0409.tistory.com

 

이렇게 두개를 사용 중이죠. 둘 다 장단점이 있습니다. 일체형 플러그의 경우는 휴대하기가 용이하고 사용이 간편하다는 점입니다. 단점은 한국형 플러그가 아니면 별도의 변환 어뎁터를 연결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AC전원코드를 추가 장착해 사용하는 제품은 일체형과 장단점이 반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앗 아니죠. 생각해보니 장점이 하나 더 있습니다. 만약 카페에서 작업을 하려고 하는데 플러그가 다소 멀리 있다면 AC 전원 코드 길이까지 생각했을 때 일체형보다 훨씬 유리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PD 충전 케이블 길이와 AC 전원선 길이까지 합쳐지니까요.

 

GaN 소재

이것도 이미 자세히 작성한 글이 있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SiC GaN 은 무엇인가?

 

초이텍 CHOETECH PD 충전기를 아십니까? (SiC GaN 이란?)

100W PD충전기하면 요즘 앵커 (Anker) 라고 하는 브랜드가 심심찮게 목격됩니다. 앵커라고도 하고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앤커라고 표기 되어 있군요. 아무튼 여기 제품도 꽤 마감도도 훌륭하고 괜찮

rgy0409.tistory.com

지금 사용중인 충전기는 거의 대부분 GaN 소재 방식입니다. 때문에 충전을 한창 진행하고 손으로 만져봐도 온도가 그렇게 높지 않습니다.

 

GaN 방식의 PD충전기 강추!

오늘은 알리 쇼핑을 하다가 저 제품이 눈에 확 띄여서 한번 소개도 해드릴겸 적어보았습니다. 현재 주변에서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충전기를 구매하려고 하시는 분들에게 적극 홍보중입니다. 물론 해당 디바이스가 C타입 PD충전을 지원해야만 합니다. 요즘 출시되는 스마트폰이나 노트북은 아마 거의 대부분 PD충전을 지원할겁니다. 혹시라도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들께서도 PD충전기를 구매하려고 생각중이시라면 한번 본문에서 소개해드린 제품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