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이번 슈퍼드로잉 공식 모임은 대전 유천동에 위치한 어나더그래비티라고 하는 카페에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방문해주신 회원님께서 분위기가 매우 뛰어나다며 강추를 하셔서 꼭 한번쯤 방문해보고 싶은 곳이기도 했죠. 드디어 모임을 핑계 삼아 이 카페를 갈 수 있게 되었군요.

 

어나더그래비티

어나더그래비티는 찾는데 어려움이 없습니다. 대전서부터미널 바로 옆이거든요. 입구 사진입니다. 뭔가 성 진입 문 같습니다. 던전 입구 같기도 하구요. 그리고 주차장은 별도로 마련되지 않았고 보시는 것처럼 정문 앞 공터에 주차하면 됩니다. 따라서 주차 시설이 넓지 않습니다. 바로 옆이 서부터미널이라 대형 버스들이 앞 도로로 자주 지나다니므로 절대로 차도에 주차하시면 안 됩니다.

 

 

혹시 모르니 지도로도 첨부해 드리고 아래에 간단한 정보를 적어두었으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방문 전 전화를 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여기가 이색 카페로 알려지는 바람에 손님이 제법 있기 때문입니다.

 

영업시간 : 오전10시 ~ 오후10시

주차장 : 있지만 소규모 (정문 바로 앞)

주소 : 대전 중구 유등천동로 374

전화번호 : 0507-1463-1781

 

어나더그래비티는 대규모 카페입니다. 건물 하나가 그냥 싹 다 카페에요. 옥상에는 테라스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날 낮 기온은 36도였습니다. 그야말로 불지옥이었지요. 따라서 테라스에는 손님은 전혀 없었습니다.

 

이곳 시그니처 음료는 더티커피라고 합니다. 하지만 저는 진저레몬 에이드를 마셨습니다. 왠지 진저맛이 땡겼거든요. 색도 정말 이쁘죠? 어나더그래비티의 메인 컬러는 바이올렛으로 보여집니다. 대부분 보라보라 하거든요.

 

이용은 하지 않아도 모습은 찍어야겠다고 생각해서 테라스로 올라왔습니다. 여기도 보라보라합니다.

 

카페 맞은편은 유등천이 흐릅니다. 각종 생물들이 대거 서식하는 대전의 몇 안되는 생태계 생생생 내천입니다. 보아하니 저 수풀 안쪽에 붕어들이 서식할 각인데 낚시 금지 구역인게 한편으로는 아쉽습니다.

 

대전 슈퍼드로잉 모임

카페 소개는 이쯤으로 끝내고 이제 모임 안내를 해야 할 것 같군요. 현재 저는 대전에서 그림 모임을 운영하고 있어요. 모임명은 슈퍼드로잉이라고 합니다. 그림과 관련된 각종 창작 활동중이신 분들이라면 누구나 가입 가능합니다. 단 슈퍼드로잉은 오프라인 모임 성향이라 반드시 가입 후 오프라인 활동을 해주셔야 합니다. 온라인 활동만으로는 한계가 있어요. 그림을 그리기 위해서 모이는 모임이니까요. 저만 그런건지는 모르겠는데 희한하게 집에만 있으면 그림을 잘 안 그리게 되더군요. 그래서 이 모임을 만든 것입니다.

 

이날 저는 이렇게 세 개의 그림을 그려보았습니다. 몇 달 전부터 배경 그리기에 관심이 생겨서 도전 중인데 경험치가 거의 없어서 그런지 꽤 어렵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구름을 그리는게 참 재밌더라구요. 구름은 형태가 없으니 그저 펜이 가는대로 그리면 그것 자체가 자연의 구름이 되어버리니까요. 그래서 생각한게 구름을 제외한 나머지 배경은 최대한 단순화하게 그리고싶은 구름에 좀 더 포커스를 둬볼까합니다. 이건 다음 모임 때 적용해 보려고 합니다.

 

이날 모임은 꽤 많은 분들이 모였습니다. 저 포함 총 8명 모여주셨어요. 아래는 회원님들의 그림들입니다.

 

무더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다들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날 저녁으로 라멘을 섭취하였으며 이후에 노래방을 가서 신나게 싱어송 모드를 즐겼습니다. 슈퍼드로잉 모임에 관심이 있으신 대전시민분께서는 아래의 카페에 방문하시어 더 자세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모임도 상당히 보람되고 즐거웠습니다! 그럼 다음 모임 때 뵙겠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