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반응형

클립스튜디오의 빠른 작업을 위해서 이런 키보드를 구매했습니다. 그냥 일반 키보드를 사용해도 상관은 없으나 주변의 다른 키보드들이 잘 못 눌리는 경우도 있을 수 있고 부피가 크기에 깔끔하게 딱! 사용하고 싶은 키만을 모아놓은 단축키용 미니 키보드를 알리에서 하나 구매해 보았습니다. 키 종류는 다양한데 적당히 8키 정도의 키보드가 좋을 것 같았습니다. 너무 많으면 그냥 일반 키보드를 사용하는게 더 나을수도 있으니까요.

 

그렇게 구매한 키보드가 마침내 도착했습니다. 딱 보시면 아시겠지만 마치 숫자 키패드를 절반만 남겨놓은듯 합니다. 작고 소중해서 귀엽습니다. 정품 박스는 없고 이렇게 벌크 형식으로 뾱뾱이에 포장되어 도착했습니다. 구성품은 키보드 본체 하나와 C타입 케이블, 그리고 관련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QR코드가 찍힌 간단 사용 설명서가 전부입니다.

 

제품은 매우 심플합니다. 의외로 적축이 들어있어서 놀라웠습니다. LED가 들어오기에 어두운 곳에서도 작업이 가능합니다. C타입 단자도 보이네요. 바닥에는 마찰을 최대로 하는 고무발이 붙어있습니다.

 

제조사 명칭은 SayoDevice라고 하는 모양입니다. 「사요」라니?! 이거 한국을 의식해서 이렇게 이름 지은건 아닐거라고 믿습니다. 관련 소프트웨어 링크는 아래에도 남겨두겠습니다.

 

https://dl.sayobot.cn/setting_v2.zip

 

위의 링크를 누르면 다운로드가 바로 진행됩니다.

 

압축파일을 풀고 실행하면 어떤 프로그램이 웹에서 실행됩니다. 아무래도 웹기반 자바스크립트로 완성된 프로그램으로 보여집니다. 따라서 이 프로그램을 닫을 때는 탭을 닫거나 인터넷 창을 닫아버리면 됩니다.

 

프로그램 UI는 상당히 심플합니다. 이 프로그램의 목적은 키를 원하는 키로 편집하는 것입니다. 먼저 USB를 통해 키보드와 PC를 연결합니다. 그리고 1번의 Search Device 버튼을 누르면 2번처럼 현재 연결된 장치 목록이 뜹니다. 장치 확인 후 3번의 Connect Device 버튼을 눌러줍니다.

 

2X8 미니키보드의 키는 숫자 키패드로 기본 설정되어 있습니다. 풀배열 키보드에서의 맨 오른쪽에 위치한 숫자가 아닌, QWER 키 위에 있는 숫자 부분입니다. 따라서 Shift 키를 사용해 누르면 특수키가 입력되죠. 이런 숫자키가 1부터 8까지 배정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키를 변경하려면 General Keys의 오른쪽에 있는 볼편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서 원하는 키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변경은 수동 입력이 아닌 이렇게 키보드의 직관적인 UI를 통해서 원하는 키를 바로 찾아 마우스 클릭만으로 편리하게 입력이 가능합니다. 찾아서 변경 후에는 오른쪽 하단의 Confirm 키를 눌러서 저장해 줍니다. 그러면 끝입니다. 그밖에도 LED가 들어오는 방식이라던지 밝기등을 조절할 수 있는 모양인데 이 부분에는 큰 관심이 없어서 그냥 기능이 있는것만 확인하고 별도로 테스트하지는 않았습니다. 변경된 키는 매우 잘 적용됩니다. 개인적으로 적축키를 좋아해서 키감도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가격은 만원대로 저렴합니다. 좀 더 빠른 단축키 작업을 원한다면 아예 이런 미니키보드만 따로 구비해 작업하는것도 방법일 수 있겠습니다. 공간도 많이 차지하지 않아서 액정태블릿 옆에 둬도 부담이 없습니다. 아래에 구매 링크를 남겨두었으니 관심이 있으시면 한번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끝.

 

 

14.59US $ 40% OFF|Portable Mini 8 Keys Keypad DIY Shortcut Keyboard Function Keyboard Programmable Mechanical Keyboard Sayodevic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