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반응형

어느날 제 티스토리를 접속해보니 버젓이 노출되고 있는 애드센스 고정 광고! 물론 이건 제가 설정한게 아닙니다. 자동 광고로 인해서 노출되는 것으로 추측됩니다. 그리고 항상 노출되는것도 아니고 어쩌다가 특정 이벤트가 발동되면 출력되는 듯 한데 어떤 이벤트인지는 알 수가 없습니다. 아마도 FHD 해상도가 아닌 최소 WQHD 정도는 되어야 출력되는게 아닐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어느날 이런 아이허브 광고가...?!

이 광고의 특징은 고정형이라는 것입니다. 즉 세로 스크롤을 아무리 내리고 올려도 미동도 하지 않는 그야말로 고정 형태의 광고라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애드센스에서 고정광고를 허용한다는 이야기일 것입니다. 그동안 고정형 광고는 안 되는것으로 알고 있는데 상당히 충격적인 결과였습니다.

 

이에 대해서 애드센스에서는 어떠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있는지 알아봤습니다. 하지만 명확히 정의를 내리고 있는 가이드라인을 찾아볼수는 없었습니다. 관련해서 작성한 티스토리 글들도 전부 두루뭉술 다루고 있었고 카더라 내용이 많아 신뢰할 수 없었습니다. 본인이 직접 이렇게 해서 결과가 이렇게 나왔다라는 경험의 글은 없었습니다.

 

어찌되었든 분명한건 자동 광고로 인해 고정형 광고가 노출되었다는 점! 가로폭이 적어도 FHD 해상도를 뛰어넘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자동 광고를 활성화 해두고 방문자의 모니터가 위에 언급했듯 WQHD (가로 2560px) 이상은 되어야 출력이 가능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현재 애드센스에서는 위치를 고정하는 광고 템플릿을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자신의 스킨에 억지로 위치 고정 광고를 게시하는건 정책 위반에 해당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방문자의 디스플레이 환경이 이 두 조건에 만족할 때 광고가 자연스럽게 노출이 되는것이 훨씬 안전하고 수익적으로 좋다고 생각합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

  1. 아.그렇군요.저런 우측 광고 고정화면은 저도 아직 본적이 없네요..^^
    2022.05.23 10:58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