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어떤분께서 문의를 주셨습니다. 티스토리의 특정 글에서만 광고가 노출되지 않도록 하는 방법에 대해서 말입니다. 과연 존재할까요? 그렇습니다. 있습니다. 티스토리에서 HTML 태그 수정을 하지 않고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진행하는 매우 간단하고 확실한 방법입니다. 거두절미하고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애드센스에 로그인 후 왼쪽 카테고리를 살펴봅니다. 광고 > 개요로 들어가서 자신의 티스토리 주소를 확인합니다. 그리고 연필 모양의 수정 버튼을 누릅니다.

 

맨 아래를 살펴보시면 페이지 제외라는 메뉴가 있을겁니다. 관리로 들어갑니다.

 

만약 한 번도 이용한 경험이 없다면 아무것도 없는 상태일 것입니다. 저 역시 그렇구요. 제외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두 가지 선택 옵션이 나옵니다. 각 옵션에 대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페이지만 : 해당 글의 URL 주소에 대해서만 광고 차단

이 섹션의 모든 페이지 : 해당 섹션의 모든 페이지에 존재하는 글의 광고 차단

 

첫번째는 말그대로 티스토리의 글 문서 URL만 입력하면 해당 글에 대해서만 차단됩니다. 근데 두번째의 섹션이 들어가는 말은 무슨 소린지 잘 이해가 안 될수도 있습니다. 간단하게 생각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서 이런 경우에 활용이 가능할 것입니다. 특정 카테고리에 있는 모든 글들에 대해 광고를 차단하고자 할 때 두번째 기능을 사용하면 됩니다. 카테고리의 URL 경로를 입력하면 해당 카테고리에 있는 모든 글에는 애드센스 광고가 출력되지 않게 됩니다. 따라서 해당 카테고리는 절대 카테고리명을 변경해서는 안 됩니다. 만약 변경했다면 다시 재등록을 해줘야합니다. 이 방법을 통해 이제 특정 글에만 애드센스 광고가 출력되지 않게 만들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