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이번에도 알리에서 딱 보자마자 이거다 싶어서 충동 구매한 제품입니다. 여러분들은 윈도우 볼륨 조절을 무엇으로 하나요? 작업표시줄에 있는 스피커 모양 아이콘을 눌러서 마우스로 드래그하며 볼륨을 조절하나요? 키보드의 볼륨키 버튼으로 조절하나요? 아니면 따로 별도 프로그램을 설치해 키보드 단축키를 매크로처럼 등록 후 사용하시나요? 아니면 그냥 원시적으로 스피커나 이어폰, 헤드셋의 물리 볼륨 조절 버튼을 사용하시나요? 방법은 여러개가 있겠으나 저는 그냥 이거 하나로 해결하려고 합니다.

 

오늘의 주인공입니다. 딱히 제품 모델명은 없고 그냥 PC 볼륨 조절기 정도만 언급되고 있습니다.

 

제법 충격에 대비한 포장을 했습니다. 사소하지만 이런 부분에서는 높은 점수를 주고 싶어집니다. 마이크로5핀 전원 케이블, 사용 설명서, 본체가 전부입니다.

 

이것이 오늘의 주인공인 USB 아날로그 다이얼 볼륨 컨트롤러입니다.

 

마이크로 5핀 단자가 윗면에 위치해 있습니다. 플러그 앤 플레이를 지원하기에 컴퓨터에 연결만하면 자동으로 인식됩니다.

 

무게는 약 143g으로 제법 묵직합니다. 그렇기에 컴퓨터 책상 위에 두면 잘 움직이지 않습니다.

 

바로 볼륨 조절이 되는지 테스트해 봅니다. 윈도우에서는 이렇게 볼륨 UI가 뜨고 오른쪽으로 돌리면 2씩 증가, 왼쪽으로 돌리면 2씩 감소합니다. 또한 누를수도 있는데 한 번 누르면 음소거, 다시 한번 더 누르면 해제됩니다. 말그대로 볼륨 조절 컨트롤러기에 진짜 볼륨 조절에 대한 부분만 제어가 되고 다른 기능이라고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또한 윈도우 볼륨만을 컨트롤합니다. 그러니까 예를 들자면 팟플레이어로 영화를 보는데 이녀석을 돌리면 팟플레이어의 볼륨이 조절되는게 아니라 마찬가지로 윈도우 볼륨 UI까 뜬다는 의미입니다. 무조건 이 컨트롤러는 윈도우 오리지널 볼륨만을 조절합니다. 그 외의 사운드 볼륨은 컨트롤 되지 않습니다.

 

인테리어 기능도 있습니다. 8초 이상 꾸욱 누르고 있으면 나이트모드가 되어 이렇게 은은한 파란 LED가 계속해서 뿜어져 나옵니다. 인테리어 중 반사광 제품들이 꽤 인기잖아요? 그런 느낌을 받아서 상당히 보기가 좋습니다.

 

바닥 부분은 고무발 4개가 있는데 이게 보통의 고무가 아니라 더욱 마찰력 높은 찰진(?) 고무여서 유리같은 평평한 곳 위에 올려두면 왠만하면 절대 고정상태를 유지합니다.

 

이렇게해서 알리발 딱히 없어도 되지만 있으면 요긴할 것 같은 아이템이 하나 더 늘었습니다. 기왕 구매했으니 앞으로 좀 더 찰지게 이용해 보겠습니다. 아래에 구매 링크가 있으시 관심 있으시면 한번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끝.

 

https://s.click.aliexpress.com/e/_ADoFpb

 

15.5US $ 35% OFF|Usb Computer Volume Controller Controller Pc Speaker Computer O Digital Line Control Volume Controller. - Voice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