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진짜 너무나도 오랜만에 정모를 진행했습니다. 대 코로나가 이제 끝나가고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는 해제가 되었고 코로나는 이제 감기 취급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무료 접종, 무료 검사였던 모든 과정이 유료화가 되기 일부직전입니다. 사회는 다시 일상으로 돌아가는 중입니다. 대 코로나가 이렇게 끝이 보이긴 하네요. 따라서! 그동안 제대로 진행하지 못했던 그림 모임을 다시 활성화를 해보려 합니다.

 

슈퍼드로잉 소개

슈퍼드로잉은 대전, 세종 지역 시민분들로 구성된 오프라인 그림 관련 동아리입니다. 그림에는 다양한 카테고리가 있죠. 일러스트, 만화, 웹툰, 디자인 등등이요. 최근에 관심을 가지고 그리기 시작한 풍경화도 당연히 포함되구요. 그림에 관심이 있고 꿈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모임입니다. 네이버 공식 카페도 있으니 관심이 있으시면 한번 구경해 보시기 바랍니다.

 

 

대전지역 만화/웹툰/그림/일러스트 모... : 네이버 카페

대전 및 세종, 충청지역 그림,웹툰,만화,일러스트 그림쟁이님들의 놀이터 입니다.

cafe.naver.com

코로나 시절에는 주로 디스코드로 활동을 해왔으나 이제는 오프라인으로 자주 만날 예정입니다.

 

진짜 오랜만에 정모

2022년 4월 24일에 정식 모임을 가졌습니다. 장소는 안도르라고 하는 카페입니다. 이곳은 길냥이가 머무는 아주 아름답고 훌륭한 카페입니다. 안도르에 대한 자세한 후기글이 궁금하시면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길냥이가 머무는 카페, 대전 선화동 안도르 방문 후기

 

길냥이가 머무는 카페, 대전 선화동 안도르 방문 후기

고양이를 무척 좋아합니다. 강아지도 좋아합니다. 동물은 다 좋아합니다. 오늘 방문한곳은 예전부터 알고 있었던 안도르라고 하는 카페입니다. 이 카페의 특징이라고 한다면 길냥이가 쉬다 가

rgy0409.tistory.com

녀석은 여전히 그곳에 있었습니다. 고양이는 언제봐도 귀엽습니다.

 

이번 모임에는 저를 포함해 총 다섯명이 모였습니다. 두 분은 처음 참여를 해주셨습니다. 진짜 오랜만에 만나서 그런 것일까요? 아니면 그동안 그림 관련 이야기를 해소할 소통의 장이 없어서 그랬던 것일까요? 작업 보다는 이야기 하는것에 다들 집중하여 수다 모드로 변신해 있으셨습니다. 저는 이런 모습이 좋습니다. 좋아하는것에 대한 이야기를 한다는 것이 아직도 심장을 뛰게 하는 기분이 들거든요. 이런 목적 때문에 모임을 만들기도 했구요. 저 역시 이런 분위기에서 시너지를 받아 그림에 더 집중할 수 있게 됩니다. 너무 좋습니다.

 

이날 제가 그린 그림은 두개입니다. 둘 다 풍경화구요. 하나는 카페 회원분께서 제주도에 놀러가셨는데 그때 찍은 사진을 톡방에 올려주셨습니다. 그 사진을 사용해도 되는지 허락을 받고 그린 것이죠. 멋지게 잘 나왔습니다. 다른 하나는 해외의 풍경화 중 하나인데 사실 도시 배경입니다. 도시를 산림 지역으로 변신시켜서 응용해 그려본 것입니다. 여전히 구름을 표현하는게 서툴고 어렵지만 많이 그리다보면 차츰 좋아지고 익숙해질 것으로 기대합니다.

 

개인적으로 이렇게 그린 그림을 오픈씨라는 NFT 플랫폼에 올리고 있습니다. 혹시 NFT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모두 정독해 주시면 되시겠습니다.

 

오픈씨에 내 작품을 NFT 변경 후 판매하는 방법

 

오픈씨에 내 작품을 NFT 변경 후 판매하는 방법

앞서 오픈씨 가입 방법 및 메타마스크 가입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렸습니다. 또한 메타마스크에서 폴리곤 가상화폐를 추가하는 방법까지도 설명했습니다. 이제 마지막 과정입니다. 자신의 작품

rgy0409.tistory.com

 

오늘 처음 정모에 참석해주신 회원님입니다. 샤프로 데셍 후 명암 넣는 것을 잘 하시는 것 같습니다. 단톡방에서 너무 말씀이 없으셔서 묵직한 성격인 줄 알았으나 코노에서의 활약으로 그렇지 않다는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분은 매우 활달하신 회원님이십니다. 영어 프리토킹 가능자여서 이것으로 현재 부수입도 올리고 있고 음식을 너무나 사랑한 나머지 음식 그림을 그리시다 이것으로도 부수입을 창출 중입니다. 현재는 빵 CEO십니다. 시작하신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빵사랑에 힘입어 금새 자리는 잡힐 것으로 보여집니다. 진정한 프로 N잡러십니다.

 

모임에 처음 나와주신 분이십니다. 원래부터 관심이 많았던 웹툰에 용기를 내어 시작하셨답니다. 데셍 관련 책을 구매하시고 열심히 수행 중 이십니다. 제가 웹툰을 보는건 좋아하는데 그리는건 딱히 관심이 없어서 도움을 드리지 못하겠네요. 대단히 죄송스럽습니다. IT 장비라면 얼마든지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모임에 자주 나오시는 회원님이십니다. 현재 웹툰 작가입니다. 지금 세이브 원고를 쌓고 있는 중이며 완료되면 이제 본격적인 연재가 시작될 것입니다. 따라서 대외비 그림이기에 저렇게 대처 그림을 보여드릴 수 밖에 없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제가 첫 유료 결재 회원이 되어드리겠습니다.

 

모임 뒷이야기

보통 모임은 세시간 정도 진행됩니다. 낮 3시쯤 모여 6시까지 그림과 그림 토킹 어바웃을 나눈 이후에는 의견을 수렴해 저녁 식사를 같이 하기도 합니다. 또한 이후에 2차로 다른 카페로 이동해 그림 작업 시간을 갖기도 합니다. 따라서 정식 모임인 3시간 이후부터는 다수결에 의해 행동합니다. 개인적으로 귀가하실 분들은 귀가하시기도 합니다. 절대 강제적인것이 없습니다. 이번 모임은 코로나 이후 정말 오랜만의 모임이라 저녁도 같이 먹고 심지어 코인 노래방까지 갔습니다. 2년 2개월만에 노래를 부르니 목이 단단히 잠겨 목소리가 제대로 나오지 않더군요. 이래서 연습이 필요한 모양입니다. 게다가 마스크까지 착용한 상태로 노래를 부르려니 죽을맛이네요.

 

개인적으로는 술을 못 마시기도 하고 술 자리의 사람(?)이 싫어서 슈퍼드로잉에서는 술모임을 일절 금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경험상 술 모임에서는 좋은 모습을 본 적이 없습니다. 그래서 아예 원인을 봉쇄하려는 것입니다. 술이 좋으면 술관련 모임을 가면 되는건데 굳이 그림 모임에서 술을 권한다?! 이건 모임의 목적과 취지에 어긋나는 방침이라고 생각하기에 절대 슈퍼드로잉에서는 술 관련은 금기입니다. 이런 점 때문에 오히려 좋아해주시는 회원분들도 계셔서 개인적으로는 옳은 결정을 한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슈퍼드로잉은 대전 및 세종 지역(혹은 근처 지역 분들)에서 그림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누구라도 환영합니다. 단 그림과 관련 없는 이성 목적이라던지, 신천지 혹은 다단계를 목적으로 하시는 분들은 일절 참여를 거부합니다. 다단계는 과거에 다년간 진행해보고 다이아몬드까지 올라가본 사람이라 딱 봐도 알아차립니다. 신천지는 최근 경험했던 일인지라 접근 방식을 잘 알고 있구요. 다단계랑 크게 다를 바 없더군요. 아무튼 이런 사적인 마음을 가지고 모임에 가입했다가는 호되게 망신을 당할 수 있으니 이런 생각을 가진 분들은 노크도 하지 마세요. 순수한 그림 목적을 가진 분들이라면 두 팔 벌려 환영합니다. 그럼 다음 모임 후기 때 뵙겠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