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언리얼4강좌] 언리얼기초! 트리거(Trigger)를 이용하여 텍스트(글 Text) 보이기 숨기기



바로 이어서 언리얼 수업이었기 때문에,

쉬는 시간을 이용하여 열심히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리얼하지않은 엔진! 언리얼엔진4가 요새 무척이나 흥미롭습니다.

예전 스타크래프트 맵 에디터 했었을 때의 그 도전정신을 불러 일으키는군요!!!




저번시간에는 언리얼 화면상에 텍스트를 띄우는 방법과

그 텍스트 문장이 항상 나를 바라보게끔 하는 방법들을 배웠는데요,


이번엔, 저번시간에 만들어본 텍스트를 특정 지역에 들어가야 보이고,

나오면 사라지게 하는 그런 방법을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시간에 이어서 진행하는 수업이므로, 혹시 본 언리얼수업을 바로 들어오셨다면

전 시간에 했던 텍스트 적용 강좌를 먼저 보시기를 바랍니다.


오른쪽에 언리얼엔진 카테고리에 다 있습니다^^


자, 어제 만들었던 핼로 텍스트의 오른쪽 세부항목에서 Visible 의 체크를 풀어주세요.





자, 그리고 Hello 컴포넌트를 컨트롤키를 클릭한체로 드래그해서 넣어줍니다.





지금 제가 테스트하느라 잘못넣은것이 저 두개인데, 일단 무시하시고,

핼로에서 노드를 당겨 Set visibility 를 찾아서 넣어주세요.





그리고, 방금 만든 Set Visibility 를 선택하고, Ctrl + W 를 누르시면,

같은 내용이 똑같이 복사됩니다.





핼로를 이렇게 두개의 타겟에 모두 연결하시고,





왼쪽의 컴포넌트에서 지난시간에 만들었던 Trigger를 선택만 합니다.

드래그 하지는 않습니다.


선택하면, 오른쪽에 이벤트 항목이 있는데,

여기서 OnComponentBeginOverlap (컴포넌트이름) 과 OnComponentEndOverlap (컴포넌트이름)

이 두개를 선택하시면, 화면에 저렇게 나오게 되고,


OnComponentBeginOverlap 이것을 위에 Set Visibility 의 체크되어 있는 박스에 연결하고,

OnComponentEndOverlap 은 체크안된 곳에 연결을 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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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면, 이제 저장하고 플레이 해보시면, 이렇게~!?

아까 트리거 영역을 지정해 두었던 곳에 다가가면 나타나고, 반대로 나가면 사라지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으로 신기하군요 +_+



오늘의 수업은 요기까지!

리얼하지않은 언리얼강좌! 새로운 수업을 배우는대로 바로바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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