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현존하는 USB 메모리 중 가장 많은 형태는 아마도 A타입일 것입니다. 한 방향으로만 장착되는 네모 직사각형 형태의 플러그죠. 최근 노트북을 구매해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지금은 C타입의 USB 단자가 많이 사용되는 추세입니다. 심지어 C타입용 USB메모리도 많이 출시했으니까요. 그렇기에 구형의 A타입을 C타입으로 변환하는 어뎁터가 많이 필요해지는 시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바로 이겁니다. 보시면 아실겁니다. A타입의 USB 단자가 C타입으로 변환하는 바로 그 어뎁터입니다. 국내에서도 판매하지만 당연히 저렴하게 구매하려면 알리만한 곳이 없습니다. 이것도 진짜 쌉니다. 게다가 이 녀석은 최대 전송 속도가 10Gbps입니다. 즉 UASP를 지원하는 어뎁터인 것입니다.

 

특히나 C타입 단자를 살펴볼 때는 맞물린 곳이 있느냐 없느냐도 중요한데 잘 못 사용하면 그 부분부터 어긋나면서 벌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근데 이 제품은 맞물려있는 곳이 없습니다. 신경을 썼다는 이야기입니다. 가격이 저렴하니까 분명 단자도 허접할거라 생각했는데 의외였습니다.

 

사용은 이렇게 합니다. 기존 USB 메모리에 그냥 꽂기만 하면 됩니다. 그러면 C타입 단자에 연결해서 인식시킬 수 있습니다. 즉 요즘 나오는 메인보드나 노트북의 C타입 단자에 꽂을 수 있게 되면서 사용 디바이스가 더욱 늘어나는 것입니다. 확장성에서 더 늘어난 겁니다.

 

저처럼 A타입 일반 USB 메모리를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마 필요한 제품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USB메모리 뿐만 아니라 외장하드에도 사용이 당연히 가능합니다. 또한 윈도우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맥OS에서도 호환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알리 페이지에서 직접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싸니까 하나쯤 미리 장만해 보세요! 끝.

 

 

1437.0₩ 38% OFF|범용 USB C 전송 어댑터 Type C 남성 USB 3.1 여성 10GB 커넥터 변환기 PC 노트북 휴대 전화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ko.aliexpress.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