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이태원 참사에 대한 깊은 애도를 표합니다. 타인의 불행을 악용하는 사이버렉카가 되지 않겠습니다.

반응형

지난번에는 속옷을 직구했죠. 알리에서요. 이번에는 겨울에 입을 목적으로 구매한 스웨터입니다. 의류는 구매에 참 신중한 편입니다. 디자인은 둘째치고 사이즈가 통일되지 않아서 좀 어렵다고 해야할까요? 제작 업체마다 2XL의 크기가 조금씩 다릅니다. 온라인으로 옷을 많이 구매하시는 분들이라면 이게 무슨 의미인지 단박에 아실겁니다. 그러니까 2XL 사이즈면 모든 업체가 통일시켜야 하는데 어떤곳은 약간 넉넉한 2XL로 만들지를 않나, 또 다른 업체는 완전 슬림핏의 2XL로 만들지 않나.. 그래서 사이즈만 보고 선뜻 구매하기가 힘듭니다.

 

국내 구매라면 그나마 다행인게 무료 반품 시스템이 있습니다. 사이즈가 맞지 않으면 바로 교환할 수 있죠. 물론 이마저도 시간이 들어가서 조금은 번거롭습니다. 다시 보내고 받는동안의 시간이 흘러버리니까요. 그러면 해외직구는 뭐 말할것도 없습니다. 초 장기 프로젝트가 되어버립니다. 따라서 해외직구는 구매후기를 반드시 꼼꼼히 살펴봐야합니다. 물론 이마저도 마케팅일 수 있으니 조심해야겠지만요. 사실상 의류 관련 해외직구는 모험을 떠나는 수 밖에 없습니다.

 

어떤 옷인가?

 

19410.0₩ 36% OFF|남성용 겨울 스웨터, 새로운 o넥, 두꺼운 따뜻함, 한국 스트리트 스타일, 남성 풀오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ko.aliexpress.com

알리에서 이번에 구매한 옷은 바로 이곳입니다. 디자인이 상당히 마음에 들어서 첫 눈에 반해버리고 말았죠. 뒤도 안 보고 바로 결제를 해버렸습니다.

 

그렇게 도착한 스웨터! 배송은 약 보름 정도 걸렸습니다. 부피가 상당하군요. 최대 사이즈인 3XL로 구매했습니다.

 

전체샷입니다. 으음... 일단 뭔가 길 줄 알았는데 생각만큼 그리 길어보이진 않습니다. 아무래도 제품 링크 속 착용 모델은 깡마른 남성이라 그런 것 같습니다.

 

쫀쫀하게 잘 짜여진 것 같아서 마음에 듭니다. 물론 실제로 입어보고 어느정도 사용을 해봐야하겠지만요. 첫 인상은 우선 합격입니다.

 

소매 부분은 조심하지 않으면 금방 튿어질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퀄리티가 생각보다 높습니다.

 

뒤집어본 모습입니다. 매듭 부분 마감 상태가 궁금했습니다. 늘 옷을 살 때는 이렇게 뒤집어서 확인해보는 편입니다.

 

실 매듭이 제대로 되어있지 않으면 금새 튿어지면서 구멍이 생기기 쉽상이거든요. 마감 상태는 괜찮아 보입니다.

 

실제로 입어본 후기

사진을 찍는다는걸 깜박했네요. 모처럼 어제 이 옷을 입고 살짝 싸댕겼는데 말입니다. 근데 어차피 찍어줄 사람도 없었으니 뭐.. 아무튼 최대한 텍스트로 묘사를 해보겠습니다. 사실 묘사할것도 없습니다. 분명 최대 크기인 3XL로 구매를 했지만 역시 체구가 좀 붙은 사람에게는 모델핏이 전혀 나타나지 않습니다. 제 몸뚱아리 스펙은 180/87 입니다. 팔은 조금 긴 편이라 그런지 살짝 여유가 있을 정도로 거의 맞습니다. 문제는 몸뚱이 부분입니다. 정말 딱 맞아서 여유라고는 찾아볼 수 없군요. 만약 4XL 사이즈가 있다면 그걸 입었을 때 뭔가 스웨터다운 여유로움을 만끽하며 편하게 입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옷 퀄리티는 괜찮아요. 남동생도 옷 이쁘다고 칭찬을 해줬습니다. 원래 칭찬 가뭄인 녀석인데도 말입니다. 잘 샀다고 생각합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