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반응형

앞서 윈도우탐색기의 불필요한 기본 폴더 삭제 방법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이 방법은 삭제 부분에서는 같지만 위치가 다른 부분입니다. 말로는 햇갈리니까 직접 스크린샷을 보시고 어떤 위치를 말하는지 바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이 위치입니다. 즐겨찾기 내에 있는 바로 이 기본 폴더 바로가기를 삭제하려고 합니다. 처음에는 레지스트리를 수정해야하는줄 알았는데 그 방법은 아니더군요. 윈도우 내부에 있는 특정 경로에 들어가서 모든 파일을 삭제하면 됩니다.

 

C:\Users\사용자\AppData\Roaming\Microsoft\Windows\Recent\AutomaticDestinations

 

위의 경로로 들어가면 됩니다.

 

그러면 뭔가 여러개의 알 수 없는 파일명의 파일들이 꽤 많이 있을겁니다. 몽땅 선택 후 삭제합니다.

 

제 경우는 이 두개의 파일은 절대 지워지지가 않더군요. 그래서 그냥 그대로 뒀습니다. 삭제하면 그 효과가 바로 나타납니다. 왼쪽의 즐겨찾기 항목을 보시면 그동안 수동으로 추가했던 폴더들은 몽땅 삭제가 되었고 기본 폴더만 남게 되는 상황이 됩니다. 이제 이 상태에서 필요한것을 제외한 나머지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제거하시면 됩니다.

 

전 다운로드 폴더만 남기고 나머지 기본 폴더는 모두 삭제했습니다. 그리고 자주 사용하는 경로의 폴더를 끌어다가 그대로 추가했습니다. 비로소 원하던 바로가기 폴더만 즐겨찾기에 남기게 되었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