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기존에 잘 사용중이던 옐로우 한영키캡의 일부가 벗겨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냥 무시하고 사용하기에는 너무 신경이 쓰인 나머지 교체를 하기로 결심합니다. 알리에서는 한영키캡이 잘 없기도하고 있어도 생각보다 비쌉니다. 그래서 국내에서 구매하기로 결정하고 알아보니 몬스타기어의 키캡이 그나마 가격도 저렴한 편이고 딱 원하는 스타일의 키캡이 있어서 구매를 결심하게 됩니다. 제가 원했던건 한영 측각 스타일의 키캡입니다. 정각과 측각이 있는데 정각은 가장 흔한 키캡 바로 위에, 그러니까 손가락이 닿는 위치에 각인이 되어있는 스타일을 의미합니다. 측각은 키보드를 앞 부분에서 봤을 때 바로 앞면에 각인이 되어있는 스타일입니다.

 

지금 사진에서는 정확히 나오지 않고 있는데 K의 글씨가 일부 지워지기도 했고 도색도 살짝 벗겨져 일부 구간이 살짝 함몰되어 있습니다. 이게 신경이 쓰여서 교체를 하려는 것입니다.

 

빨리 도착한 몬스터기어사의 화이트 측각 키캡입니다. 모두 104캡입니다. 풀배열 키캡이죠. ABS 재질입니다. 키캡 재질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키보드 키캡 종류, 인쇄 방식, 크기 정보 (ABS, PBT, SA, OEM, 이중사출 등)

 

키보드 키캡 종류, 인쇄 방식, 크기 정보 (ABS, PBT, SA, OEM, 이중사출 등)

이번에 키보드의 키캡을 변경하면서 여러 가지 지식 습득을 했습니다. 키캡도 상당히 종류가 다양하더군요. 재질부터 시작해서 사이즈 부분에서도 여러 종류가 있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제

rgy0409.tistory.com

이번에 구매한 키캡은 OEM 키캡이어서 기존 키보드와 호환에 문제가 전혀 없습니다.

 

측각 키캡은 이렇습니다. 앞 부분에 한영 각인이 되어있습니다.

 

몽땅 교체하려는건 아니고 빨간색 영역의 부분만 교체할 생각입니다. 키보드의 메인 키캡이라 할 수 있는 텍스트키캡 부분과 ESC, 엔터키 2종만 교체할 것입니다.

 

교체를 위해서 키캡 제거기로 기존 키캡을 모두 빼냅니다. 참고로 키캡제거기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키캡 제거기는 보통 새 키보드 박스 안에 들어있습니다.

 

기존에 사용중인 키캡도 OEM 높이이기에 당연히 높이가 같습니다.

 

안쪽 모습입니다. +모양의 축이면 대부분 호환 됩니다.

 

이렇게해서 교체 완료했습니다. 기존의 화이트키캡과 색상 차이가 있으면 어쩌나 걱정이었는데 다행히 차이가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일부 키캡은 불량이었습니다. 몬스타기어사는 혹시 제 글을 보실지 모르겠지만 제품 검수 부분을 좀 더 신경쓰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이런게 모두 다 소비자 만족으로 이어지는 부분이고 이것은 곧 회사의 매출과 직결된 부분이니까요. 작은 세심함이 큰 결과를 가져다 줄 것이라고 믿습니다.

 

상황이 이러니 일단 얘기라도 해보자 싶었고 판매처에 문의글을 남겼습니다. 키캡 중 몇 개가 불량이니 혹시 낱개로 따로 보내줄 수 있느냐고요. 그랬더니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는 사과와 함께 요청한 키캡을 따로 보내주셨습니다. 이런 업체는 흥해야합니다. 배송이나 생산 도중 생기는 미세한 흠집은 교체 사유가 되지 않는다고 말하며 요청 거부하는 업체도 상당히 많은데 정말이지 이런 기업 정신이라면 앞으로 크게 성공하지 않을까 싶어요. 이런 사소한게 곧 고객 감동으로 이어지고 입소문으로 번지게 될테니까요. 지금 이 글도 사실상 이 글을 추천하는 홍보글이 될 수도 있구요. 좋은 기업은 돈쭐을 내줘야 합니다. 암요.

 

교체 후 컴퓨터 책상 위에 잘 올려놨습니다. 이쁘네요! 잘 교체한 것 같습니다.

 

당분간은 타이핑하는 재미가 쏠쏠할 것 같군요. 측각이기 때문에 각인이 지워질일도 거의 없을 것 같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