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반응형

프로크리에이터도 포토샵과 마찬가지로 레이어의 투명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 레이어별로 블랜더 모드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각설하고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간단하게 레이어를 세 개 만들었습니다. 맨 아래의 레이어는 흰색 배경의 백그라운드 레이어여서 개수에 포함시키지 않았습니다. 각각 파란색, 초록색, 핑크색 원형의 레이어입니다.

 

레이어의 투명도 및 혼합 모드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N이라고 표시된 부분을 터치하면 됩니다. N은 Normal을 의미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두 개의 옵션이 보이게 됩니다.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에서는 Opacity (투명도) 설정을, 초록색으로 표시된 부분에서는 포토샵의 레이어 혼합 옵션인 블랜드 모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한글로 표시되어있지만 포토샵의 오버레이나 소프트라이트등의 그것과 같은 개념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레이어의 블랜드 모드를 변경하면 이렇게 N 표시가 해당 효과의 이니셜로 바뀌게 됩니다. 이 표시로 인해 현재 레이어가 어떤 블랜드 효과가 적용되고 있는지 구별할 수 있습니다.

 

프로크리에에이트의 레이어 투명도와 블랜드 모드를 변경하면 다양한 효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렇게요.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