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어머니의 스마트폰을 이번에 갤럭시S10 플러스로 환승을 시켜드리면서 더불어 충전기까지 같이 구매했습니다. 최대 36W를 지원하는 넥스트사의 2포트짜리 NEXT-QTC603 PD충전기입니다. 가격도 저렴해서 부담없이 구매했습니다. 넥스트사 브랜드는 인지도가 있으니 믿고 구매했습니다. 지금까지 다양한 NEXT사의 제품을 사용해왔는데 큰 문제없이 잘 사용해온 경험이 있기에 이번에도 믿고 구매했습니다.

 

NEXT-QTC603 이모저모

제품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깔끔합니다.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정격입력 : AC 100~240V

최대 전류 : <0.3mA

정격출력 (C타입) : 5V-3A(15W), 9V-2A(18W), 12V-1.5A(18W)

정격출력 (A타입) : 5V-3A(15W), 9V-2A(18W), 12V-1.5A(18W)

최대 출력 전류 : 7,200mA

최대 전력 : 18W+18W = 36W

최고 효율 : 87%

 

C타입과 A타입 단자의 스펙이 동일하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연결되는 디바이스의 최대 충전 지원 스펙에 의해 자동으로 인식되어 고속 충전됩니다. 요즘 나오는 충전기의 기본 기능 중 하나죠. 그밖에도 과전류, 과충전, 과열, 과출력에 대한 보호 회로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삼성 고속 충전기인 EP-TA800 제품은 최대 출력이 25W입니다.

 

구성품입니다. 설명서와 본체가 전부입니다.

 

A타입은 초록색 단자로 표시되어있습니다. QC3.0이라고 프린팅되어 있습니다. 그 아래에는 Type-C의 PD 단자가 위치해 있습니다.

 

한쪽 면에는 위에서 언급했던 스펙과 기타 인증마크들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실제 사용

고속 충전 잘 됩니다. 한 가지 아쉬운 부분은 한 포트당 최대 출력량입니다. 가격이 저렴하니까 당연히 이런 부분까지 기대를 한건 아니지만, 그래도 넥스트사라면 여기에서 가격을 살짝만 더 올려서 스펙을 조절해도 충분히 잘 팔릴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요즘 나오는 고사양의 PD충전기들은 한 포트의 최대 출력이 어마무시합니다. 물론 그렇게 설계가 되려면 사이즈도 좀 커져야 할 것입니다. 허나 36W의 출력량이라면 지금 사이즈에서도 충분합니다. 따라서 한 포트의 최대 출력량을 MAX인 36W로 해 놓고 그때 나머지 포트는 사용 불가 형태로 만든다면 어땠을까 싶습니다. 노트북도 충전 가능하다고 설명에 나와있지만 한 포트의 최대 출력이 18W이기 때문에 이렇게 되어버리면 현재까지 출시된 C타입 충전 가능한 노트북들 중 몇 개는 충전이 안 되거든요. 제가 사용중인 샤오미 노트북 프로도 이 녀석으로는 충전이 안 되었습니다. 물론 어디까지나 사용 목적은 스마트폰 단 하나이기에 별 탈 없이 사용하는 상황이지만요. 그냥 살짝 욕심을 내봤습니다. 가격대비 성능은 우수한 충전기라고 생각합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