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닥터피엘과의 인연이 어느덧 2년 이상 넘어가고 있습니다. 덕분에 깨끗한 물로 샤워하고 세수하고 있으며 식수도 불순물 없이 관리하고 있습니다. 분명 우리 가족들의 건강에도 좋은 영향을 주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2년이라는 시간이 흐른만큼 충분하다 생각했던 세면대용 필터가 벌써 한 개 밖에 남지 않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다시 구매하려고 쇼핑을 하다가 우연찮게 호환필터를 발견하게 됩니다.

 

호환필터 종류

호환필터도 종류가 대략 세 가지 정도가 있었습니다. 첫번째는 말그대로 필터만 판매하는 제품, 두번째는 ACF필터가 빠진 제품, 마지막 세번째는 정품과 거의 흡사한 필터 제품입니다. 가격은 당연히 필터만 판매하는 제품이 제일 저렴하게 검색되겠지만 따져보면 그렇게 저렴한 가격도 아닙니다. 보통 카트리지에 필터 세 장이 들어갑니다. 흰색 필터 두 개와 가운데 검은색 ACF 필터가 들어가지요. 결국 이 제품은 ACF필터를 대신해 일반 필터를 투입시키므로 세 장의 필터를 사용해야 합니다. 낱개로 계산되니까 만약 10장에 5천원이라고 한다면 실제로는 3인분에 5천원이라는 이야기가 됩니다. 따라서 첫번째 호환필터는 탈락입니다.

 

낱개로 판매되는 필터는 비추천!

 

게다가 필터만 판매되는 제품의 경우는 카트리지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즉 그동안 정품 필터의 카트리지까지 몽땅 버렸다면... 현재 사용중인 한 개의 필터로 계속 돌려쓰기를 해야 합니다. 내부의 필터만 빼내는 형식으로요. 번거롭지 않겠습니까? 그러므로 호환필터라 할지라도 완제품을 추천합니다.

 

완제품은 딱 이것만 보면 됩니다. ACF 필터의 유무입니다. 당연히 검은 필터가 있는게 더 비쌉니다. 블루테크에서도 ACF필터가 빠진 제품이 있긴 합니다. 가격 차이는 5~6천원 정도군요. 이 금액을 아껴서 세정력을 살짝 낮출 것이냐, 만원 투자해서 닥터피엘 정품 필터와 성능이 거의 같은 제품을 고를 것이냐 하는 부분입니다. 저는 후자를 택했습니다.

 

블루테크 ACF필터 : 포함된 닥터피엘 세면대용 호환필터

24개의 호환필터가 들어있는 블루테크 제품이 도착했습니다. 닥터피엘 세면대용 호환 필터입니다.

 

왼쪽은 닥터피엘 정품 필터이고 오른쪽이 블루테크 호환필터입니다. 약간의 차이가 보이시나요?

 

위에서 본 모습입니다. 우선 구멍의 모양이 다릅니다. 정품은 정원인데 호환필터는 사각형 형태입니다.

 

카트리지의 높이도 조금 다릅니다. 정품보다는 호환필터의 카트리지 세로 길이가 살짝 더 높습니다. 혹시 장착이 안 되는거 아닐까 싶었는데 장착은 잘 됩니다. 가운데 기둥이 있는데 이 기둥의 길이는 정품과 거의 똑같습니다. 필터를 제거할 때 이 기둥을 잡아서 뽑아낼 수 있습니다.

 

정품의 경우는 10개에 약 15,000원 정도입니다. (2021.6.28 기준) 그런데 블루테크 호환필터는 정품 금액으로 두 배 이상의 필터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선택은 자신의 몫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호환 필터도 나쁠 것 없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구매했으니 한 번 잘 사용해 보겠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