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샤워기도 필터가 있는 제품으로 바꿨고 자동 디스펜서도 화장실에 들여놓았습니다. 이제 하나만 구매하면 될 것 같습니다. 어느날 애드센스 광고가 이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그것을 딱 본 순간 이것은 꼭 사둬야겠다고 다짐했고 마침내 실행에 옮기게 됩니다. 제품은 빨리 도착했습니다.

 

닥터피엘 퓨어팟 WC-007 이모저모

패키지는 간단합니다. 퓨어팟 본체와 USB 충전기가 전부입니다. 본체는 IPX7 등급이기에 방수가 가능하여 케이블과 일체형입니다. 그리고 변기 물탱크에 담궈야하기에 케이블은 칼국수 타입입니다. 넓고 납작하지요.

 

바닥 부분에 모델명이 있습니다. WC-007이라고 표기되어 있군요. 중국에서 제조했고 제조사는 (주)파이노라고 되어있습니다. 검색해서 들어가보니 수소수 개발 전문업체인듯 합니다. 이곳에서 제품 기술 개발을하고 닥터피엘에서 유통과 AS를 담당하는 모양입니다.

 

전원 어뎁터는 USB 형태지만 우리가 알고 있는 일반적인 USB 충전기의 출력은 아닙니다. 12V / 1A로군요. 12볼트면 예전 노트북 어뎁터 정도의 출력량입니다. 그러니 집에 있는 스마트폰 충전기를 연결한다해도 동작은 하지 않을 것입니다. PD충전기라면 될 수도 있겠군요.

 

설치해보기

집 변기 탱크의 뚜껑을 개봉하고 안쪽에 살포시 퓨어팟을 넣어봅니다. 보시는 것처럼 물탱크에 세월의 흔적이 고스란히 남겨져 있습니다.

 

설치 완료 후 어뎁터에는 LED로 현재 상태를 표시하는데 흰색은 노멀(평상시)상태이고 위의 사진처럼 파란색인 경우에는 동작되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살균수 제조 상태에 접어든 것입니다. 3~6분 간격으로 동작합니다.

 

약 두 달 정도 사용 후기

현재 물탱크 내부는 딱히 깨끗해졌다는 느낌은 없습니다. 아마 너무 더러웠기에 이거 하나 설치한다고해서 쾌적해지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세균에 대한 항균 효과가 실제로 있는지는 뭔가 실험 도구가 없으니 직접적인 테스트는 진행하기가 어렵지만 전보다는 낫겠지라는 믿음에 대한 신용은 있습니다. 아, 변기 내부가 좀 깨끗해졌습니다. 사용 전과 후의 차이가 심하게 있는건 아니지만 약간 누르스름한 기운은 꽤 사라졌습니다. 앞으로 더 두고봐야겠어요. 최소 1년은 사용해봐야 정확히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