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해외 영화나 드라마를 자주 보시는 분들이라면 자막 파일이 빠질 수 없을 것입니다. 리스닝이 된다면 당연히 자막은 필요없으나 개인적으로 1개국어를 구사하는 저로서는 자막은 필수입니다. 최근에 지인으로부터 태영화체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자막 폰트 중 가장 잘 어울리는 글꼴이라고 하는데 실제로 검색해보니 꽤 자막스러운 폰트였습니다. 하지만 이 폰트는 유료입니다. 혹시 무료 폰트 중 태영화체랑 거의 흡사한 글씨체가 있을까 싶어서 검색해보니 a시네마체가 가장 비슷하다는걸 파악하게 되었습니다. 더욱이 이 폰트는 무료입니다. 부담없이 비사업적용도로 사용 가능한 글꼴인 것입니다.

 

a시네마체 배포 페이지

a시네마 폰트는 아시아폰트라고 하는 웹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단독 TTF 파일로 다운로드는 불가능하고 반드시 전용 프로그램을 통해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아시아폰트

 

www.asiafont.com

먼저 위의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폰트통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관련 프로그램을 다운받습니다. 압축파일로 다운받을 수 있는데 압축을 풀면 폰트통(현재버전).exe 파일이 있을 것입니다. 해당 파일은 포터블 버전으로서 설치하는게 아닙니다. 그냥 바로 실행할 수 있는 무설치 프로그램입니다.

 

a시네마체 설치

폰트통을 실행하면 사용권 안내 내용이 나옵니다. 무료 대상, 사용 용도, 주의 사항을 꼼꼼히 읽어보시고 불이익 받는 일이 없도록 주의합시다. 먼저 1번의 사용권 계약에 동의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2번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트루타입 설치 버튼을 눌러줍니다.

 

아시아폰트에서 무료로 배포하는 글꼴 목록이 보입니다. 참고로 폰트통 프로그램은 클라이언트같은 프로그램으로 아시아폰트 서버에 있는 폰트들이 실시간 업데이트되면 바로 목록에 추가됩니다. 따라서 이 프로그램을 계속 가지고 있으면서 최신 글꼴이 어떤게 등록되었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글꼴 목록이 워낙 많으니 a시네마체를 바로 찾기 위해서 검색을 진행합니다.

 

오른쪽 상단에 있는 검색창에 a시네마를 입력 후 돋보기 모양 아이콘을 누릅니다. 그러면 해당 폰트만 검색됩니다. 현재 저는 설치가 된 상태이므로 설치완료라고 보이는데 처음 실행하시는 분들은 설치 버튼이 있을겁니다. 해당 버튼을 눌러서 a시네마 폰트를 설치하시면 모든 과정이 끝납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