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작년에 이어서 올해도 한글날이 돌아왔습니다. 2020년 한글날에는 과연 어떤 폰트들이 무료로 배포되고 있을까요? 한번 알아봅시다.


빙그레 붕어싸만코 서체

귀여운 폰트네요. 빙그레에서 출시한 붕어싸만코 폰트입니다. 동글동글한것이 상당히 앙증맞고 귀엽습니다. 현재 빙그레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코트라 서체 3종

코트라(Kotra)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입니다. 코트라에서 2020년 한글날을 맞아 힘이 넘쳐 보이는 폰트를 배포했습니다. 딱 보시면 열정 넘치는 폰트라는걸 확인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코트라 볼드체, 고딕체, 손글씨체 3종이 있습니다.



공게임즈 이사만루체


공게임즈와 폰트릭스가 힘을 합쳐 이사만루체를 제작했습니다.



세븐일레븐 김좌진장군 서체

세븐일레븐에서도 폰트를 배포하는군요. 음... 요즘 남자 위인들에 대한 다른 시각이 생겨서 개인적으로 이 폰트가 썩 마음에 들지는 않네요. 일단 올려봅니다.



비트로 서체

와우... 이제는 스포츠 브랜드에서도 폰트를 배포하는군요. 멋집니다.



한글재민체

공식 이미지가 이렇게 도트가 깨져서야;; 이건 캡쳐 실수가 아니고 원본이 이미 깨져있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한국토지신탁 코아루체

홈페이지에서 여기 찾는데 오래걸렸네요. 팝업창이라도 좀 띄워주지... 아래 바로가기로 들어가시고 맨 아래로 내려가면 있습니다.



위메프체

위메프에서 위메프 서체를 배포합니다. 약간 현대카드체와 비슷한 느낌이어서 마음에 드네요.



210 나눔 한글 서체 6종

210은 폰트 제작 관련 디자인 회사입니다. 폰트회사 답게 이번 한글날을 맞이하여 통크게 무려 6종을 무료 배포합니다. 다만 완전 개인용이며 신청 기간동안 신청하신 분들에 한해서 총 210명에게 혜택이 주어집니다. 그러니 서둘러 신청합시다. 저는 잽싸게 신청완료 했습니다.



ONing 화룡도 서체

음.... 화룡도 서체라고 합니다. Oning이라는 회사는 저도 처음 알게 되었네요. 그런데 화룡도 뿐만 아니라 다양한 폰트들을 배포하고 있었습니다. 뿌리깊은 프로젝트라는 명칭으로 꾸준히 무료 폰트를 배포하는 고마운 회사였습니다. 디자인 210과 연관이 있는 회사 같습니다.



네이버 마루부리 서체

확실히 네이버는 한글날 이벤트를 파격적으로 진행합니다. 마루부리라고 하는 폰트인데 현재 시험판으로 한창 개발 중 입니다. 사용자가 일부 커스터마이징을 하여 저장 후 사용하고 해당 폰트를 사용하여 이미지로 저장 후 글을 작성하면 네이버 페이 3,000원을 200분께 드리는 행사도 동시에 진행하네요. 마케팅 하나는 참 잘 한단 말이죠. 기간이 길지가 않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HS봄바람체

이건 개인이 배포하는 무료 폰트입니다. 이렇게 개인이 직접 폰트 개발을 하고 배포하시는 분들을 보면 참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너무 멋진 일이지요. 자세한건 배포 블로그 가셔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영양군 음식디미방체

영양군에서도 폰트를 개발했네요.



한글과컴퓨터 한컴훈민정음세로쓰기체, 한컴말랑말랑체, 한컴산스체

오...한글과컴퓨터에서 2020 한글날을 맞이하여 무료 서체 3종을 배포합니다. 한컴오피스로 유명한 바로 그 회사죠.



완도청정바다체, 완도희망체

완도군에서도 폰트를 배포합니다. 완도청정바다체는 본문용, 완도희망체는 제목용이라는군요.



Neo둥근모 서체

와 이거 레트로 느낌이 물씬 풍깁니다. 마음에 드는 폰트네요!



달무리 서체


와 이번 한글날에는 진짜 개성넘치는 폰트들이 많이 배포되네요! 이것도 완전 레트로 느낌입니다. 좋은데요?



배달의민족 을지로10년후체

배민에서 이번 한글날에도 어김없이 무료 폰트를 배포합니다. 개인적으로 배민체는 지금도 잘 사용중인 폰트이지요.



티머니 둥근바람 서체

T머니에서도 무료 폰트를 배포합니다. 둥근 느낌의 폰트네요.



교보 손글씨 2019

교보문고는 아마 모르시는 분은 없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교보에서 손글쓰기 대회를 개최했는데 응모한 사람수만 무려 6,298명이었다고 합니다. 이중에서 12살 어린이의 손글씨를 골라서 디지털화한 아주 동글동글하고 사랑스러운 손글씨 느낌의 폰트입니다.



강원교육 서체 3종

강원도교육청에서도 2020 한글날 맞이 무료 폰트 3종을 배포하는군요. 강원교육모두체, 강원교육현옥샘체, 강원교육새음체 이렇게 3종입니다.



부록 : 모든 무료 글꼴을 편리하게 한 눈에 확인하고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사이트

정말 자주 이용하는 매우 요긴한 사이트입니다. 혹시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까봐 공유합니다.



이 세개의 사이트만 알아도 왠만한 무료 배포 폰트들은 다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눈누는 정말 최고에요. 여러분들도 요긴하게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