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응용프로그램을 이것저것 설치하는걸 즐기다보니 아무래도 크롬에서 다운로드 받는 일이 많습니다. 그러면 크롬의 하단에는 다운로드 바 상태창이 늘 켜져있습니다. 혹시 이 상태바를 자동으로 사라지게 만드는 방법은 없을까해서 검색해봤습니다. 어떤 능력자분께서 이 프로그램을 만들어두셨으나 최근의 크롬 보안 정책으로 현재 그 유틸리티는 사용이 불가하다는 글을 보았습니다. 매우 안타까웠습니다. 그러다 이 프로그램을 우연히 찾게 되었습니다.

 

윈도우용 프로그램이 아닌 크롬의 추가 플러그인 개념인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크롬 애드온이라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무튼 이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단축키 하나로 편리하게 크롬의 다운로드바를 없애버릴 수 있습니다. 굳이 X버튼을 누르지 않더라도 말입니다. 생각보다 편리합니다.

 

그렇습니다. 이렇게 다운로드가 완료된 상태창을 단축키 한 방으로 없애버릴 수 있는 것입니다. 이것만으로도 충분히 만족스럽습니다.

 

Close Download Bar

먼저 아래의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Close download bar

Closes the download bar via hotkey.

chrome.google.com

설치 과정은 특별히 없습니다. 크롬 애드온이니까요.

 

설정하기

이제 닫기 다운로드바 설정 과정입니다. 그냥 자주 사용할 것 같은 단축키만 입력하시면 됩니다. 단! 단독 사용은 불가하며 반드시 Ctrl 혹은 Alt를 같이 써야 하는 방식을 취해야합니다.

 

크롬 오른쪽 상단에 있는 확장 프로그램 아이콘을 눌러서 관리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방금 설치한 Close Download Bar 플러그인 아이콘을 활성화합니다.

 

이제 크롬창에 해당 아이콘이 표시가 되었습니다. 클릭하시어 바로 아래에 있는 Hotkeys Change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기본 단축키가 다른 응용프로그램의 단축키와 겹쳐서 저는 Alt+D로 변경시킨 상태입니다. 펜 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단축키 수정이 가능합니다. 모든 설정이 완료되었다면 한번 테스트해 보시기 바랍니다. 방금 지정한 단축키가 잘 먹히는지 직접 확인할 시간입니다. 아무 파일이나 크롬에서 다운로드 받고 생성된 상태바를 단축키를 눌러서 없애보세요. 그 희열과 짜릿함이 온 몸을 전율시킬 것입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