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지난번에 USB 컵워머 제품 리뷰를 했었습니다. 표면 온도가 몇 도 까지 올라가는지 너무 궁금해서 뒤늦게 이 제품을 추가 구매했습니다. 디지털 온도계입니다. 아주 예전에 비접촉식 체온계를 구매한적이 있는데, 이건 공업용이다보니 사람의 체온 측정 부분에서는 매우 정확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걸로 사람 온도를 측정하려는 목적으로 구매하시는 분들은 없기를 바랍니다. 사람용 디지털 온도계가 따로 있으니 그걸로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에 관련글을 남겨두도록 하겠습니다.

 

샤오미 체온계 아이헬스(iHealth) 비접촉식 사용후기

 

샤오미 체온계 아이헬스(iHealth) 비접촉식 사용후기

아이를 키우고 계신 분들이라면 필수로 가지고 있는 체온계. 이번에 샤오미에서 꽤 쓸만한 체온계를 출시했다는데... 기어베스트에서 해당 제품을 보내주셨다. 음... 우리집에는 온도를 측정할

rgy0409.tistory.com

 

GM320 이모저모

역시 가격이 저렴해서 그런건지는 몰라도 벌크 포장되어 도착했습니다. 벌크란 제품의 정품 박스는 온데간데 없고 내용물만 대충 안전 포장된 상품을 의미합니다. 비용을 최소화 하기 위한 방법으로도 종종 이용되곤 합니다. 구성품은 디지털 온도계와 사용 설명서가 전부입니다. 설명서는 다행히 영어로 되어있습니다.

 

GM320 온도계의 앞 모습입니다. 마치 총 같습니다. 위쪽의 작은 동그라미에서는 타겟을 포작하는 적외선이 나옵니다. 그 아래의 큰 구멍에서 온도를 측정합니다. 자세한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 모델 GM320

* 소재: 플라스틱

* 최대 온도 측정 : 120°c 이상

* 적외선 온도계 방식 사용

* 스크린 크기 1.9 인치

* 온도 범위 : -50 ~ 380°c (-58°c ~ 626°c)

* 오차범위 : ± 1.5% 또는 ± 1.5°C

* 방사율 : 0.95 (고정)

* 응답 시간 : 500m/s, 응답 95pct

* 스펙트럼 응답 : 8 ~ 14

* FCC RoHS 세륨 증명서

* 최대 디스플레이 값 : 섭씨 380°C

* 작동 온도 : 0 ~ 40 섭씨

* 제품 크기: 140 x 85 x 35 mm

* 전원 : AAA 배터리 2개 (미포함)

 

전원은 AAA 건전지 두 개를 사용하며 손잡이 부분을 이렇게 개방하여 넣을 수 있습니다.

 

손잡이 부분의 방아쇠를 당기면 바로 전원이 켜지면서 온도 측정에 들어갑니다. 1번 버튼은 적외선 표시기를 켜고 끄는 버튼입니다. 2번은 온도계의 백라이트 ON/OFF 버튼입니다. 3번은 섭씨와 화씨에 대한 온도 단위 변경 버튼입니다.

 

방아쇠를 당기면 이렇게 적외선으로 타겟점이 표시됩니다. 만약 제가 고양이를 키우고 있었다면 가장 먼저 테스트했을 것 같습니다. 이걸로 녀석의 사냥 본능을 깨워주는 것입니다.

 

온도 테스트 시작

가장 만만한 인체부터 측정해봅니다. 바로 제 허벅지에 쏴줬습니다. 확실히 사람 온도는 제대로 측정을 못 하는 것 같습니다. 측정 방법은 그냥 계속 누르기만 하면 됩니다. 온도를 바로 바로 측정해서 LCD에 숫자로 띄워줍니다.

 

USB 컵워머도 측정해보겠습니다. 생각보다 온도가 낮군요. 이래가지고서야... 제대로 컵을 데울 수 없을 것 같군요.

 

웃긴건 영역별로 온도가 다르다는 것이었습니다. 만약 GM320을 구입하지 않았다면 전혀 몰랐을 사실입니다. 잘 구매한 것 같습니다. 어떤 부분은 온도가 낮고요.

 

또 여기는 온도가 높군요. 꾸진 USB 컵워머여서 그런 것 같습니다. 역시 저렴한 USB 컵워머는 성능이 기대 이하였습니다. 다음번에는 좀 비싼걸로 한번 구매해봐야겠습니다.

 

갓 지은 밥의 온도도 측정해 봅니다. 따끈하군요!

 

가스렌지위에 끓고 있는 국냄비 바닥 부분도 온도를 측정해 봅니다. 와... 이러니까 화상을 입을 수 밖에 없겠습니다. 엄청 뜨겁네요. (후덜덜)

 

마무리

가격을 생각한다면 정말 편리한 디지털 비접촉 온도계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비슷한 카테고리의 제품들과 하나 하나 비교를 할 수는 없으나 온도가 나름 정확한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도 UI가 직관적이어서 사용하기도 편리합니다. 괜찮은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비접촉 GM320 디지털 온도계 쓸만합니다. 싸서 좋구요. 추천합니다. 끝.

 

 

10.24US $ 53% OFF|GM320 High Precision LCD Handheld Infrared Temperature Thermometer Non contact Infrared & Laser Thermometers|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