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알리에서 한국어가 새겨져있는 키보드를 구매한다는것은 매우 까다로운 일입니다. 특히 미니키보드 제품군에서는 더더욱 그렇습니다. 아시는분은 아시다시피 저희 집 거실에는 미니PC가 한 대 있습니다. 지금까지 이 녀석을 위해서 희생된 키보드 마우스 세트만 무려 6종이 넘습니다. 그 중에서는 미니 키보드도 있었죠. 108키 풀배열 키보드에서는 한글은 안 보고도 손꾸락들이 기억하기에 바로바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미니키보드 입장에서는 다릅니다. 다섯 손가락을 모두 사용할 수 없다보니 보면서 입력해야하죠. 그렇기에 한글 각인은 필수입니다. 알리에서 이런 완벽한 키보드를 찾을 수 없을 줄 알았는데 마침 딱 눈에 포착된 키보드가 있었습니다.

 

i8 2.4GHz 한국어 키보드 이모저모

모델명을 찾아보려고 했는데 딱히 설명서에도 안 나와있고 박스에도 표시가 되어있지 않았습니다. 그냥 무명의 미니 키보드라고 불러야 할 것 같습니다. 제품 박스는 이렇게 생겼구요. 글 작성일을 기준으로 가격은 약 2만원 정도 합니다. 두 가지 타입이 있습니다. 내장배터리 버전과 AAA 건전지를 두 개 넣고 사용하는 버전입니다. 리튬이온 배터리가 내장된 버전으로 구매하려했으나 품절인지 구매가 불가하여 어쩔 수 없이 건전지 버전으로 구매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미니키보드의 모습입니다. 퀄리티는 역시 기대 이하입니다. 그냥 장난감 같아요. 무게도 겁나 가볍습니다. 이 작은게 제대로 작동이 될런지... 갑자기 걱정이 듭니다. 너무 퀄리티가 허접해 보여서요. 이 제품의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지원 OS : 윈도우, 리눅스, 안드로이드, PS4, XBox One, 스마트TV 등

사이즈 : 146.8 X 97.5 X 19 mm

무게 : 110g

지원 주파수 : 2.4GHz

 

바닥 부분의 커버를 개봉하면 안쪽에 USB 무선 리시버가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배터리 넣는 공간이 유난히 뭔가 넓죠? 바로 저 자리에 BL-5C 810mAh 짜리 리튬 배터리가 들어가는 공간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 제품은 건전지 버전이어서 현재 배터리가 비어있습니다. 그냥 AAA 전지만 넣으면 됩니다.

 

순간 꼼수를 생각했습니다. 그냥 BL-5C 배터리만 따로 구매해서 장착하면 되는거 아닐까 하고요. 하지만 이 생각은 무산됩니다. 왜냐하면 저렇게 보시다시피 PCB에 아예 단자가 없기 때문입니다. 아무래도 저처럼 꼼수를 부릴 생각으로 좀 더 가격이 저렴한 AAA 건전지 타입의 제품을 구매하고 따로 배터리를 구매하는 악의 무리를 없애기 위한 수단이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그래봤자 가격 차이는 2달러밖에 안 되지만요. 아무튼 너무 아쉬웠습니다.

 

키보드 판을 정면에서 바라볼 때 위쪽에 이렇게 두 개의 인터페이스가 있습니다.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은 전원 ON / OFF 아날로그 스위치이며 녹색 표시 위치는 마이크로5핀 USB 충전 단자가 있습니다. 이 제품은 내장배터리 제품이 아니므로 저 단자는 사실상 쓸모가 없습니다.

 

사용 후기

외관이 허접이어도 좋다! 작동만 잘 되면 그만! 당연한 소리겠지요? 정상 작동만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거실의 미니PC 키보드와 연결을 해봤습니다. 아주 잘 됩니다. 너무 잘 됩니다. 터치패드쪽도 아무 이상이 없습니다. 너무나도 만족스럽습니다. 보관도 용이한데다 반응 속도도 제법입니다. 한/영 전환도 전혀 문제없습니다. 한글이 키보드에 새겨져있으니 망설일 필요없이 바로 바로 누를 수 있어서 좋습니다. 키감은 마치 기계식 키보드의 청축과도 같습니다. 누를때마다 딸꼮! 거립니다.

 

메인 PC에서도 사용해봤습니다. 보시다시피 아주 잘 작동합니다. 누를때마다 LED가 번쩍 번쩍 합니다. 배터리가 거의 다 방전되어갈때 배터리 부족 LED가 점등됩니다. 거실에 있는 미니PC로는 주로 영화를 보는데 윈도우 운영체제이기에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으로는 팟플레이어를 사용합니다. 키보드의 위/아래 방향키가 볼륨 조절 버튼이고 좌/우 버튼이 트랙 10초 이동 버튼입니다. 미니 키보드의 오른쪽 상단에 있는 방향키가 바로 그 기능을 담당합니다. 때문에 볼륨 조절도 자유로우며 트랙 이동도 편리합니다. 왼쪽의 볼륨 조절 버튼은 윈도우 자체의 OS 조절 버튼을 담당합니다. 이제 이 녀석을 마지막으로 미니PC를 위한 키보드 마우스 세트는 종점을 맞이하게 될 것 같습니다. 혹시 저와 같은 목적으로 작은 키보드를 찾으시는 분들이 계신다면 이거 무조건 추천합니다. 끝.

 

 

17.99US $ |Korean Keyboard i8 2.4GHz Mini Wireless Keyboard Air Mouse withTouchPad for Android TV Box/Laptops/Mini PC teclado in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