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오늘도 슈퍼드로잉 디스코드(줄여서 디코) 모임을 진행했습니다. 모임 인원은 총 세명이었구요. 희한하게 언텍트 모임을 하니까 그림 그리는 시간이 더 늘어난 것 같아서 매우 기쁩니다. 따라서 온라인 모임을 매일 매일 강행할 생각입니다. 그래야 놀지 않고 뭔가 작업에 열중할 수 있을 것 같으니까요.

 

계속 뭔가 그림은 그려야겠는데 당장 뭘 해야 좋을지 생각이 나지 않는다면 역시 모작이 최고인 것 같습니다. 창작하는 근육이 훈련이 안 되어 있기 때문에 창작근육을 자극하는 트레이닝으로서 베스트는 모작이죠. 다른 사람의 그림을 열심히 참고하여 그리다보면 어느 순간부터인가 분명 자신만의 패턴을 찾게 될 것입니다. 블로그 글쓰기도 똑같아요. 처음에는 벤치마킹을 하다가 이후에는 자신만의 글쓰기 패턴을 발견하게되고 그것을 발전시키게 됩니다. 그러므로 이 모임을 끝까지 잘 운영해 볼 생각입니다.

 

모임은 대강 이런식으로 진행됩니다. 디스코드 채널에서 모여서 음성채팅 + 화면 공유를 통하여 마치 만난것처럼 말입니다. 노래봇까지 추가했기에 정말 카페 분위기가 납니다.

 

오늘 작업한 배경 모작입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스타일의 단순 디자인을 좋아합니다. 상상력을 부여한다고 해야 할까요? 그래서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저도 언젠가 이런 단순 배경을 뚝딱 그리고 싶습니다. 하지만 배경 드로잉 경험이 거의 전무하다보니 감이 없어요. 그렇기에 모작만이 답인 듯 합니다.

 

왼쪽이 원본이고 오른쪽은 모작입니다. 가장 앞에 있는 작은 언덕을 조금 개조했을 뿐, 나머지는 거의 비슷합니다. 하늘색 채도가 다소 높아졌는데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앞으로 열심히 그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슈퍼드로잉 공식 카페는 아래에 있으니 궁금하시면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끝.

 

cafe.naver.com/grhd0

 

대전지역 만화/웹툰/그림/일러스트 모... : 네이버 카페

대전 및 세종, 충청지역 그림,웹툰,만화,일러스트 그림쟁이님들의 놀이터 입니다.

cafe.naver.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