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부산 코믹월드 대전 디쿠 등 동인지 부스 활동 하시는 작가분들께 드리는 글

안녕하세요, 저는 친절한효자손 이라고 합니다. 이 블로그 주인이죠. 대전에서 거주하고 있으며 백수 입니다. 블로그로 먹고사는 인생을 즐기고 있습니다. 30대 중반이고요 어느덧 후반을 향해 달려나가고 있습니다. 이번에 다름아니라 온라인 웹툰 플랫폼을 기획했는데, 완전 새로운 사이트를 만드는게 아니고 기존 플랫폼을 100% 활용한 방법으로 구성했습니다. 작가분들을 벌써 여섯분을 섭외해놨으며, 동인쪽으로도 시야를 넓혀보려고 이렇게 공고글을 올리게 됩니다. 일단 이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참고글을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코믹츄어 웹툰작가 지망생 모집! 만화만 꾸준히 그려도 돈 벌 수 있다!


위의 글을 읽으셨다면, 이제 제가 동인지를 그리시는 여러분들을 모집하는 이유도 아마 어느정도는 이해 될 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러면 한번 썰을 풀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인시장은 오프라인 사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내가 그린 그림을 인쇄하여 사람들에게 판매하는 시스템입니다. 그렇다면 여러분들의 그림을 가장 잘 판매하기 위한 수단은 과연 무엇일까요? 그렇습니다. 바로 마케팅 입니다. 이미 유명한 동인지 작가 분들은 저마다 SNS를 통해서 펜들과 소통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뭐를 완성했으니 다음 코믹월드 때 봐요~ 라던지, 이번에 단독으로 이러이러한 작품을 판매하게 되었다는 식으로 알립니다. 그렇기에 늘 고정수익이라는것이 끊이질 않습니다.


제가 하려는 부분도 바로 이런 부분입니다. 여러분들에게 서코나 부코, 디쿠에서 판매도 진행하고, 더불어 블로그로 수익을 올려서 일석이조의 효과를 올리는 부분인 것입니다. 물론 커뮤니티가 중요하다는 것 저도 알고 있습니다. 중학교 때부터 저도 그림을 그리면서 서코도 가보고 부스에서 다양한 굿즈도 사면서 역시 이건 덕스러운 마인드가 충만하지 않으면 안 되는 그런 분야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블로그도 충분한 덕질의 성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저는 IT도 좋아하고 그림도 좋아해서 둘 다 하고 싶을 때마다, 글 쓰고 싶을 때마다 열심히 작성을 하고 있지만 확실히 제 덕질을 알아주시는 분들이 블로그에 방문해 주고 계십니다.


<출처 : 트위터>


여기에 여러분들의 동인 작품들을 올려서 제2의 수익을 영구적으로 발생시킬 수 있다면? 이 얼마나 큰 비전일까요? 서코나 기타 동인지행사시 판매용으로 별도로 그리고, 블로그에도 제2의 작품 혹은 예고편 등등 여러분들의 좋아하는 만화를 마음껏 그려 올리는 것 입니다. 이것이야말로 정말이지 환상의 조합이 아닐까 싶습니다.


또한 블로그를 이용하여 자신의 그림체도 뽐내면서 일부 커미션까지 받을 수 있을겁니다. 이미 트위터가 한국에서는 그림 그리시는 분들의 뭔가 진득한 성지가 된 것을 저도 잘 알고 있습니다만, 여기에 티스토리까지 합세한다면 더욱 천하 무적이 될 것입니다. 가장 중요한건, 애드센스 광고를 게시할 수 있다는 최강 장점 입니다. 이 점을 꼭 기억해 주시길 바래요. 저는 이 블로그 하나로 지금 왠만한 직장인 분들의 월급을 초월한 수익을 발생시키고 있습니다. 꽤 짭짤하다고 볼 수 있죠.


전국의 동인지 작품 활동을 하시는 여러 작가분들! 좀 더 범위를 넓혀봅시다. 그리고 여유로운 작가 활동을 위해서 블로그를 키웁시다. 저는 여러분들에게 블로그 교육을, 여러분들은 그저 작품 활동을 꾸준히 해주시면 됩니다. 서로 윈윈할 수 있는 그런 플랫폼 입니다. 그러면 카톡 rgy0409 으로 많은 연락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0만원대 성능 좋은 액정타블렛 모니터 UGEE UG-1910B 사용기

대전지역 만화 웹툰 그림 동호회 (동아리) 모임 "그러하다" 신입회원 모집중!

대전 세종 블로그 모임 "그러하다" 도마동 SKETG 공방카페에서 진행!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