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안녕하세요! 저는 친절한효자손 이라고 합니다. 대전에 살고 있습니다. 보시다시피 이 블로그 주인이면서 동시에 "그러하다" 라고 하는 크리에이터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러하다에서는 창작활동에 관심 있으신 분들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단순하게 친목을 넘어서 알짜정보를 공유하고, 자신의 능력을 수익화 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해 드리고 있습니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본 블로그는 크롬(Chrome Browser) 1920×1080 해상도에서 가장 선명하게 보입니다#


크리에이터 모임 그러하다에서 회원을 모집합니다!



우선 그러하다라는 모임은 작년인 2016년 4월에 만들었습니다. 초기멤버는 4명으로 활동하다가 카페를 개설한 7월부터 본격적으로 많은 분들이 모여주셨네요. 그러하다 중간에 사정상 타지역으로 가시는 분들도 계시고 해서 지금은 고정맴버는 대략 20명 내외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러하다는 만화, 웹툰, 그림 뿐만 아니라 블로그 활동도 주력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러하다에서 웹툰을 꿈꾸시는 분들을 대상으로 팀을 만들어서 하나의 블로그에 연재하며 수익을 얻는 방식을 고안해 냈습니다. 현재 진행 중 이며 다들 세이브 원고를 쌓는 중 입니다. 아래의 관련글을 보시면 이해가 되실 겁니다.


코믹츄어 웹툰작가 지망생 모집! 만화만 꾸준히 그려도 돈 벌 수 있다!




또한 그러하다에서는 신제품 시연회도 개최합니다. 제가 이 블로그 주인이다보니 IT에 관심이 많다는 것은 금방 눈치체셨을지도 모르겠네요. 저는 디지털 드로잉과 관련된 지식들도 재법 알고 있으니 이렇게 회원분들에게 새로운 장비에 대해서 사용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해 드리고 있습니다. 위의 제품은 중국 IT제품으로 액정타블렛 입니다. 국내에서는 아무리 싸도 60~70만원대로 구매해야 하지만, 이 제품은 30만원대 제품 입니다. (관련글이 아직 보이지 않으면 예약글이라 올라가지 않았음을 뜻합니다.)


30만원대 성능 좋은 액정타블렛 모니터 UGEE UG-1910B 사용기




꼭 대전지역이 아니어도 상관 없습니다. 오프라인 모임도 모임이지만, 온라인으로 모이기도 합니다. 대한민국은 인터넷 강국 아니겠습니까? ㅎㅎ 있는 플랫폼을 최대한 활용해야죠. 위의 사진들은 이번 그러하다 정모 때 모여주셔서 그린 그림들 입니다. 다들 너무 잘 그리십니다. 혹여나 그림을 보시고 "나는 그림 못 그리는데..." 라고 생각이 들 수도 있지만 절대 그런 생각은 안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그림은 그냥 알아만 볼 수 있을 정도면 된다고 생각하는 주위이고, 지금은 공감을 많이 형성하는 콘텐츠가 가장 좋은 만화라고 생각합니다. 웹툰에서 중요한 소재라고 할 수 있죠. 그러니 그림실력에 대해서는 너무 걱정 안 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대전 만화 웹툰 그림 동호회 그러하다에서 많은 분들의 활동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혼자서 그림 그리시기 힘드시거나 심심하시면 그러하다로 오세요! 재미있을 겁니다. 참고로 뒷풀이 같은건 잘 하지 않습니다. 그냥 가끔 밥 같이 먹는게 전부에요. 술은 자주 먹지는 않습니다만, 자리는 일년에 한두번 있습니다. 연중행사로 크게 한번 모이는 날이 있는데, 그 날 뒷풀이 식으로 먹곤 하죠.


그럼 전국의 많은 분들이 그러하다에 모여 웹툰 혹은 창작의 꿈을 키울 수 있는 모임이 될 수 있도록 저부터 열심히 뛰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문의는 직접 이메일 혹은 카톡으로 연락 주시거나 카페 가입 후 댓글을 남겨주셔도 됩니다.


●그러하다 공식카페 : http://cafe.naver.com/grhd0


대전 세종 블로그 모임 "그러하다" 도마동 SKETG 공방카페에서 진행!

대전 세종 만화 웹툰 동아리 "그러하다" 43번째 모임 후기

대전 창작 동아리 "그러하다" 이모티콘 모임 후기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