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원래 아마존 어필리에이트에 가입할 생각은 없었습니다. 그러나! 이따금씩 너무 좋은 가격의 특가 제품이 올라오는게 눈에 포착됩니다. 이 부분을 그냥은 넘어갈 수 없더군요! 이 좋은 정보를 주변 지인들에게 전해주면 고맙다고 할 정도니까요. 그렇다면 분명 제 티스토리에 자주 방문하시는 분들은 저의 최신글은 꼭 한 번 씩은 봐주실거라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이 좋은 정보를 여러분들에게도 전달 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 아니겠습니까? 여기에 더 나아가 아마존 어필리에이트 링크를 사용하므로 좋은 특가 정보에 대한 댓가를 챙길수도 있을 겁니다. 자주 올리지는 않을거에요. 정말 이거다 싶은 제품만 올립니다. 따라서 블프같은 대형 할인데이가 아닌 이상은 아마... 아마존 관련 글 작성일은 그리 높지 않을 것 같습니다.


어필리에이트 프로그램은 아시죠? 그렇습니다. 아마존의 제품 마케팅을 저와 같은 블로그 플랫폼 운영자 분들이나 인플루언서들이 대신 하는 소정의 대가를 발생시키는 시스템입니다. 제품 소개하고, 그 제품이 판매되면 그에 대한 커미션 수익을 챙기는 방식입니다. 본문에서는 아마존 어필리에이트 프로그램을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립니다.


아마존 어필리에이트 가입 과정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당연히 아마존 회원가입 입니다. 어필리에이트 프로그램에 가입하면 어차피 아마존 아이디도 같이 생성되므로 이 과정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합니다. 참고로 회원 가입 과정에서 주소도 입력해야하는데 모두 영어 주소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만약 기존에 이미 아마존 회원 가입을 해 둔 상태라면 그냥 기존 아마존 아이디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첫 번째 과정은 Account Infomation 입니다. 로그인 이후 주소 등록 화면이 나올겁니다. 가입 시 입력해둔 주소를 선택하시고 다음 과정으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이후 두 번째 과정은 Website and Mobile App List 입니다. 왼쪽, 오른쪽 두 개의 네모 박스안에 무언가를 입력해야 하는데 일반적으로 네이버 블로그나 티스토리 같은 플랫폼을 사용한다면 왼쪽의 Your Website List 박스 안에 여러분들의 블로그 URL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제 경우는 https://rgy0409.tistory.com 이 되겠지요. 그리고 아래에 Yes / No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이건 현재 운영하는 콘텐츠가 13세 미만의 내용인지를 물어보는 항목입니다. 미국은 청소년 및 아동 보호법에 대해 엄청 민감하거든요. 한국과는 다르게요. 그러므로 No를 선택하시면 되시겠습니다.


다음 과정은 여러가지 입력 항목이 있긴 하지만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첫번째 Store ID는 그냥 사용하고자 하는 아이디를 입력하면 됩니다. 어차피 최종 가입이 되면 이 아이디를 그대로 사용 할 수 없고 아마 뒤에 추가로 숫자가 붙거나 할 겁니다. 웹사이트는 전 단계에서 입력했던 URL이 그대로 들어있습니다. 그 밑에 있는 What are your websites or mibile apps about? 이라는 물음에는 여러분들이 운영하는 사이트의 카테고리에 대한 대표 키워드만 몇 가지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 아래에는 각자 맞는 카테고리를 선택하시면 되시겠습니다.


Traffic & Monetization (수익화) 항목에서도 운영하는 블로그의 카테고리에 맞게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티스토리의 경우는 위의 스크린샷처럼 만들어 주시면 될 겁니다.


이제 캡챠를 입력하시고 Operation Agreement의 항목에 체크하시고 Finish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렇게해서 아마존 어필리에이트 프로그램 가입을 모두 완료했습니다. 이제 Enter your Payment and Tex Infomation 과정만 남았습니다.


세금 관련 내용 설정하기

다시 한 번 로그인을 합니다. 연락처를 입력하시고 도착한 문자의 인증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Your Payment Method에 대한 내용입니다. 각 항목에 대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Pay me by direct deposit : 계좌이체로 받기

Pay me by Amazon.com gift card : 아마존 기프트 카드로 받기

Pay me by check : 수표로 받기 (미국인 아니면 거의 불가능)


따라서 첫번째 혹은 두 번째 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계좌로 직접 송금 받는 방법은 아쉽게도 국내 은행은 미지원입니다. 그렇다면 페이팔같은 전자지갑을 사용해야 하는데 페이팔 송금도 없어요. 그나마 다행히 Payoneer(페이오니아)가 있습니다. 페이오니아를 사용하신다면 해당 내용을 가지고 입력하시면 될 겁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세금 정보 선택항목은 위처럼 해주시면 됩니다. Individual (개인), No, No 순으로 하시면 됩니다.


이후에는 이름, 국가, 주소, TIN 번호를 입력합니다. 참고로 TIN은 세금번호인데 개인이니까 당연히 이딴게 있을리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TIN 입력항목에는 개인의 주민번호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그 밑에 있는 Location of services performed는 첫번째 항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미국 밖에서 활동한다는 내용입니다.


이제 미국 세금 양식인 W-8BEN에 대한 서명만 남았습니다. Signature에 본인의 이름을 작성하시고 Save and Preview 버튼을 눌러주면 끝입니다. 날짜는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이제 거의 다 되어갑니다. W-8BEN에 대한 미리보기 화면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다 확인하시고 이상 없으면 Submit Form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렇게 해서 아마존 세금 관련 내용까지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어필리에이트 링크 생성 방법

이제 원하는 제품에 대한 커미션 링크를 생성해 보겠습니다.


아마존 어필리에이트 첫 화면입니다. Product Linking에 마우스를 올려서 바로 아래에 있는 Product Links로 들어갑니다.


이제 원하는 제품을 찾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키워드를 사용하는 방법이 가장 편하더군요. 그런데 가끔 키워드를 입력해도 사용하고자 하는 제품이 안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때는 ASIN 코드를 입력해서 찾을 수 있습니다. 원하는 제품이 검색으로 나왔다면 해당 제품의 오른쪽에 있는 Get link 버튼을 눌러줍니다.


참고로 제품의 ASIN 코드는 해당 제품의 URL 주소에 나와있습니다. 위의 스크린샷 이미지처럼 나와있으니 잘 확인하시어 검색하시면 됩니다.


저는 티스토리에 제품 정보를 많이 공유하고 있어서 그냥 링크 주소만 있으면 되는 상황입니다. 사용하시는 플랫폼에 맞는 방법을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Text Only 탭을 선택하고 Short Link를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보이는 URL 주소를 사용하여 티스토리에 글을 작성할 때 해당 링크 주소를 입력해서 커미션 수익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더 편리한 SiteStripe 배너 사용하기

아마존에서는 더욱 직관적인 어필리에이트 링크를 생성 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제품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위의 방법은 지금 소개해드리는 SiteStripe 배너가 오류가 발생했을 경우에 사용하시면 요긴할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Tools를 눌러보시면 바로 아래에 SiteStripe라는 메뉴가 있을겁니다. 해당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사이트스트리프에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 참고 이미지도 있어서 대충 어떤 식인지 확인이 될 것입니다. 참고로 기본적으로 활성화 상태일텐데 혹시 모르니까 한번 더 확인해 봅니다. Learn More 메뉴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Associates SiteStripe Options 화면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여기에서 Display Settings에 해당 기능이 Enable (활성) 상태인지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만약 스위치가 꺼진 상태라면 눌러서 활성화 해주시면 됩니다. 그 아래에 있는 사이트스트리프 관련 버튼이 두 개가 있을텐데 Get Link와 Share에 모두 체크가 되어있는지 확인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제는 아마존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제품을 찾습니다. 그냥 쇼핑하듯 찾으시면 됩니다. 찾았다면 해당 제품 판매 페이지에 들어갑니다. 그러면 맨 위에 SiteStripe 배너가 활성화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Get Link 항목에 있는 Text 메뉴를 눌러보세요. 그러면 아래에 Short Link가 바로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을겁니다. 이걸 그대로 복사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완전 간단하죠?


너무 도깨비시장마냥 골라골라 버전으로 하시는건 비추입니다. 어차피 사용자는 자신이 원하는 제품만 찾습니다. 그러므로 골라골라 버전은 가독성을 떨어뜨리며 정보력을 상실시킵니다. 개인적으로는 자신이 관심있는 제품이 최고의 홍보효과를 발휘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여러분들이 정말 사고 싶다거나 직접 구매한 제품에 대해서만 이 방법을 사용하여 좋은 결과를 만들어 보시기를 바랍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