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아시다시피 저는 쇼핑을 자주 합니다. 온라인 구매시 최저가 검색을 4곳에서 확인 후 진행합니다. 네곳의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네이버 N쇼핑

2. 다나와

3. 쿠팡

4. 구글 쇼핑


왜 이 4곳에서 검색을 하는고 하니, 각 쇼핑별 검색 시 나오는 상품이 있고 나오지 않는 상품이 있습니다. 또한 같은 제품이라고 해도 이 네곳에서 검색 시 최저가격으로 검색되는 곳이 있기도 하고 없기도 합니다. 그래서 번거롭더라도 위의 4개의 사이트에서는 꼭 필수로 최저가격을 찾습니다. 사실 뭐 오래 걸리는것도 아닌데다 즐거운 최저가격 비교 시간이기 때문에 딱히 귀찮다는 생각은 해본적이 없습니다. 이렇게해서 최저 가격으로 제공하는 업체에서 구매를 진행하면 됩니다.


하지만 이번 글의 주제는 네이버 N쇼핑에 대한 부분 아니겠습니까? 그렇습니다. 무엇을 이야기하려고 할까요? 최저가격이라고해서 막 엄청난 금액의 차이로 최저 가격 구매를 진행해본적은 한 번도 없습니다. 많아야 한 1~2천원의 금액 차이가 거의 대부분입니다. 배송비 포함해서요. 그렇다면 우리는 무엇을 노려봐야 할까요? 바로 그렇습니다. 할인입니다. 할인에는 쿠폰 형태도 있지만 개인적으로 쿠폰 형태를 별로 선호하지 않습니다. 이게 제약이 엄청 많아요. 카테고리별로 차등 할인하는 경우도 있고 얼마 이상을 구매해야 할인되는 쿠폰들도 있습니다. 아마 경험해 보셨을거에요. 그래서 쿠폰보다는 그냥 구매시 할인되는 시스템을 매우 좋아합니다. 그게 바로 네이버 쇼핑에 있었습니다.


네이버 쇼핑에도 유료회원 서비스가 있습니다. 제목에도 언급한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이 바로 그것입니다. 첫 달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고 다음달 부터는 유료가 부과되는데 비용은 4,900원 입니다. 뭐 커피 한 잔 가격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군요. 가격은 이제 알겠고 중요한건 혜택이겠죠? 혜택을 살펴보도록 합니다.


할인 혜택 제공

첫번째 혜택은 바로 포인트 적립입니다. 일반 회원보다 훨씬 많은 포인트가 쌓입니다. 현재 저는 유료로 이용중인데 이거 생각보다 포인트가 쏠쏠하게 많이 쌓입니다. 꽤 쌓여요. 상품 설명서에 있는 예시를 살펴보더라도 만약 네이버 쇼핑에서 10만원 정도를 구매했다고 가정한다면 포인트는 약 5천원 정도 쌓이게 됩니다. 그리고 이것은 다음번 쇼핑때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돈이 되지요.


주의사항은 네이버 쇼핑에서 판매하는 모든 판매 사이트가 싹 다 해당되는게 아닙니다. 이렇게 NPay+ 마크가 붙어있는 판매처에서 구매시에만 추가 적립이 되는 것 입니다. 보편적으로 최저가격 검색을 하면 NPay+ 마크가 붙어있는 업체들이 많았습니다. 따라서 적립금을 쌓는데 큰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저의 경험 구매를 좀 더 자세히 알아봅시다.


보시는 것 처럼 현재 저는 유료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하는 상태입니다. 네이버에 로그인을 하면 이렇게 뱃지가 보입니다.


가입을 7월 11일에 진행했습니다. 따라서 12일부터 통계에 집계됩니다. 보시는 것 처럼 이번달 12일부터 오늘인 30일까지의 구매 내역에 대한 멤버십 포인트 내역입니다. 막상 이렇게 보니까... 이번달에는 좀 많이 샀네요. 비싼 제품을 몇 개 구매했더니 포인트도 팍팍 늘어납니다.


월별로도 확인 가능합니다. 7월과 8월은 기본+추가 적립보다는 네이버플러스 적립이 살짝 더 많았습니다. 이번달은 아직 구매 결정하지 않은 제품이 몇 개 있어서 네이버플러스 포인트가 조금 낮게 나오고 있군요. 추석때문에 배송을 아직 못 받아서 그렇습니다.


적립에 대한 디테일 확인도 가능합니다. 막상 보니까 참... 많이도 구매했구나 싶네요. 9월에는 촘 충동구매한게 있습니다. 아무튼 보시는 것 처럼 멤버십 적립이 꽤 쏠쏠하다는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유료 서비스 일부 무료 이용

두번째 혜택은 약간 부가서비스 같은 느낌으로 사용 중 입니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여러가지 유료서비스의 일부를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5가지로서 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네이버 바이브: 300회 듣기

-네이버 웹툰/시리즈: 쿠키 20개

-시리즈ON: 3,300 캐시

-네이버 클라우드: 100GB 이용권

-오디오클립: 대역 3,000원 쿠폰


이 5가지 서비스 중 4개를 네이버플러스 회원인 조건에서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현재 저는 오디오클립만 빼고 나머지를 모두 선택해서 이용 중입니다. 솔직히 음악은 어쩌다 듣고요, 웹툰도 유료로 보는게 몇 개 밖에 없어서 쿠키는 매달 남습니다. 시리즈온은 한 번도 이용해본적이 없고 클라우드는 매우 알차게 사용중 입니다. 기본 용량이 30GB인데 3배 이상이 늘었습니다. 이게 가장 좋아요. 다음달부터는 시리즈온 대신 오디오클립으로 바꿔볼까 고려 중 입니다. 오른쪽 상단 보시면 변경 예약 항목이 있어서 언제든지 선택한 내용에 대해서 변경이 가능해요. 대신 바로는 적용이 안 되고 결제일에 새롭게 적용됩니다. 위의 다섯가지 서비스 중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상품은 바이브와 네이버 클라우드입니다. 추가 금액을 더 내고 더욱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지금 5,000원 + 10,000원 이벤트 중!

세번째는 한시적으로 진행중인 이벤트입니다. 그렇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에 가입하시면 여러분들도, 저도 5천원씩 받을 수 있습니다. 너도 좋고~ 나도 좋은 그런 이벤트 아니겠습니까? 그렇다면 실질적으로 첫 달은 무료, 두번째 달은 이벤트로 지급받은 5천원으로 퉁치니까 거의 두 달을 무료로 이용하는 셈입니다. 참으로 시의적절한 상황입니다. 그러나 시간은 야속하게도 기다려주지 않습니다. 이번 이벤트는 2020년 10월 18일까지만 진행합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을 가입하시면 추가 적립 포인트를 더 많이 받고자 네이버쇼핑 전용 미레에셋 계좌를 개설하게 됩니다. 가입하면 관련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최대 추가적립을 3%까지 끌어 올릴 수 있는 것이지요. 아무튼 오늘 다시 확인해보니까 이벤트가 또 새롭게 올라왔길래 뭘까 싶어서 확인해보니 이런 내용이 있네요. 신규 개설하면 포인트 1만원을 즉시 적립시켜준답니다.


마무리

개인적으로 돈관리를 매우 못 합니다. 여기에서의 돈관리란 여러 통장을 이용해서 어디서 구매할때는 A통장을 사용하고, B에 대한 구매시에는 B통장을 사용하는 이런식의 내용을 말합니다. 그러나 지금은 스마트폰으로 모든지 다 되는 세상 아니겠습니까? 네이버통장을 개설하고 네이버쇼핑에서 필요한 제품을 구매할때마다 알아서 통장에서 차감되어 포인트로 빠진다음 결제가 진행됩니다. 따라서 포인트로 전환할 네이버통장 잔금이 부족한 경우라면 결제가 진행이 안 되겠죠? 그러면 저는 그때마다 스마트폰 은행앱으로 바로 네이버통장에 필요한 금액만큼 잔고를 채워둡니다. 어차피 결제 할 때 통장 잔고가 없으면 금액이 부족하다고 알려주니까 큰 불편함을 못 느끼고 있습니다. 처음 한 달은 적응을 좀 해야했는데 적응하고나니까 아무렇지 않습니다. 그래서 9월에 엄청 쓴거 아니겠습니까... (흑흑) 적응하니까 또 이렇게 지출이 심해집니다.


직접 사용해보니까 꽤 쫄깃한 멤버십 서비스라고 생각되어서 이 좋은 녀석을 여러분들에게도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저처럼 최저가격 검색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분명 유리한 혜택이 많은 멤버십 서비스라고 확신합니다. 주변 지인 몇명에게도 알려줬는데 반응이 좋네요. 아래에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가입 링크를 남겨드릴테니 가입 후 5천원을 받으시고 두 달간 무료로 이용해 보세요. 저도 원래 첫달만 무료로 이용하고 해지하려고 했는데 안 될 것 같습니다. 계속 써야겠어요. 끝.


당신을 위한 콘텐츠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