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효과후에 (애프터이펙트) CS6에는 H.264 인코딩이 가능했습니다. H.264 포맷 방식의 최대 장점은 고화질이면서 동시에 동영상 용량을 대폭 줄인다는 점 입니다. 하지만 어도비 프로그램에서 렌더링 시 버그가 있는 모양입니다. H.264 코덱 인코딩 방식이 널리 쓰이는데 어도비에서는 이 방식을 결국 기본 옵션에서 빼버립니다. 이 말 뜻은 더 이상 이 오류에 할애할 여력이 없다는 것 입니다. (좀 시간좀 걸리더라도 해결해주지...) 정말 안타까운 일 입니다.


대신 해결 방법이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어도비 미디어 인코더 (Media Encoder) 를 사용하면 됩니다. 여기에서는 H.264 렌더링을 지원합니다. 조금 번거로워지긴 했지만 뭐 어쩔 수 있나요? 어도비에서도 미디어 인코더를 사용하면 된다고 포럼 답변이 올라왔으니 시키는대로 할 수 밖에요. 미디어 인코더는 프리미어 프로같은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설치 시 기본으로 같이 설치되는 프로그램 입니다.


지금 보시는 화면은 애펙 2020 입니다. 렌더링을 하기 위해서 준비 중 입니다. Output Module의 Lossless를 눌러서 한번 포맷 리스트를 살펴보겠습니다.


보시는 것 처럼 없습니다. H.254가 없어요! 이제 앞서 소개해드린 미디어 인코더를 사용하는 방법을 안내해드립니다. 엄청 쉽습니다.


Media Encoder로 H.264 렌더링 하는 방법

어도비 미디어 인코더를 실행합니다. 왼쪽 상단에 보시면 미디어 브라우저 패널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렌더링할 컴포지션 파일의 경로를 찾아줍니다.


해당 경로가 올바르다면 바로 오른쪽에 컴프 파일들 목록이 있을겁니다. 원하는 컴포지션을 선택 후 오른쪽의 대기열 패널로 드래그하여 넣어줍니다.


그러면 다시 한 번 컴포지션 가져오기 창이 열리는데 방금의 그 경로를 또 한번 지정해 줍니다. 경로가 올바르다면 이 창은 자동으로 닫힙니다.


컴포지션의 렌더링 형식을 정해줍니다. 당연히 H.264로 선택해주면 되겠죠?


모든 세팅이 완료되었습니다. 오른쪽 상단의 녹색 재생 버튼을 눌러주면 렌더링 작업이 시작됩니다.


렌더링 결과물은 컴포지션 경로와 동일합니다. 직접 윈도우 탐색기로 찾아가보시면 방금 렌더링한 컴프 동영상이 있을겁니다. 완전 쉽지요? 끝.

당신을 위한 콘텐츠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