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조금 늦게 구매했습니다. 원래는 출시하자마자 구매할 생각이었으나 타이밍을 놓쳤고 더욱이 판매 대란이 일어나면서 가격은 뻥튀기가 되었지요. 그래서 몇 달 참다가 계속 신경이 쓰이는 겁니다. 요즘 날씨도 덥고 하천 근처라 그런지 날파리도 너무 많아서 걷기 운동도 조금 짜증이 나는 시기입니다. 그래서! 시원한 에어컨을 가동시키고 집에서 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을 해보자는 굳은 마음을 먹고 닌텐도 스위치랑 링피트 어드벤처를 중고로 구매했습니다. 중고 가격이 막상 저렴하지도 않아요. 그래도 새것 같은 중고로 잘 구매한 것 같습니다.


네이버 중고나라 말고 당근마켓으로 알아봤습니다. 요즘 당근마켓에 매물이 많이 그리고 잘 올라오는 것 같아요. 다행히 동네 근처에서도 판매하는 분들이 제법 있어서 좋은 물건 좋은 가격에 잘 샀습니다. 실행력은 스스로 생각해봐도 정말 속전속결 입니다. 바로 당일에 스위치랑 링피트를 몽땅 구매 완료했습니다. 이런 닌텐도 스위치! 배터리 개선 버전의 신형 입니다.


구성품 모두 다 잘 있으며 연결 또한 이상 없이 잘 됩니다. 액정은 거의 새거구요. 보호필름도 부착되어 있고 조이콘에는 실리콘 케이스도 씌워져 있네요. 정품 패키지에는 액보필과 실리콘 케이스가 없는걸로 아는데 이런 악세서리를 추가 구매하려면 또 은근 돈이 듭니다. 한편으로는 이런 부분에서 중고가 더 합리적인 구매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해보고 싶었던 링 피트 어드벤쳐! 이것도 최저가 검색을 해보면 8만원대로 나오긴 하는데 그건 모두 낚시글이고 품절이에요. 한국어 정품은 10만원 내외더군요. 얘도 새거 같은 중고로 아주 잘 샀습니다.


층간 소음 방지용 매우 두꺼운 핼스용 매트도 장만했습니다. 가격은 4만원 살짝 안 됩니다. 근데 확실히 쿠션감이 좋습니다. 몸무게가 85kg인 제가 올라가도 푹 꺼지지 않습니다. 엄청 쫀쫀합니다. 잘 산 것 같습니다. 뛰어도 막 울리지도 않고요. 물론 무게가 있으니 격하게 뛸 수는 없습니다. 가볍게 살짝 뛰는 기분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위에서 내려다 본 모습입니다.


힘들다는건 알았는데... 생각보다 너무 힘든데요? 게다가 이건 보통 모드임에도 불구하고 벌써부터 이렇게 빡쎄면 하드모드는 대체 얼마나 어렵다는거죠? 감이 잘 안 옵니다. 지금은 기초 체력과 기본 근력 강화 운동에 포커스를 두고 즐긴다는 마음으로 임하고 있습니다. 이 글을 작성하는 오늘을 기준으로 링 피트 연속 5일째 접어들고 있습니다.


한 맵을 클리어하면 땀이 주룩주룩 쏟아집니다. 그리고 맥박 측정을 해보면 역시 이렇게나 강한 운동을 했다고 안내해주고 있습니다. 그렇죠. 링 피트가 그렇게 쉬운 운동은 아닐거라 생각은 했지만 확실히 어려운만큼 보람도 느끼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중요한건 습관입니다. 운동을 한 코스 마치면 도움말 비스무리한게 나오는데, 여기에서도 운동하는 규칙적인 습관을 먼저 형성하는게 중요하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백 번 맞는 말이며 격하게 공감합니다. 따라서 지금은 운동의 강도 보다는 링피트를 즐기는 습관을 만드는게 가장 1순위 입니다. 이제부터 건강한 삶은 이걸로 한 번 실천해 보겠습니다. 예전처럼 한달에 한 번 정도로 해서 몸무게를 측정하여 결과를 꾸준히 업로드 해볼까 합니다. 수 많은 운동 관련 유튜버들이 닌텐도 스위치가 확실히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며 운동 효과가 있다고 하니 저에게도 적용되는 결과인지 스스로 점검해 보겠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

  1. 운동 효과 있으면 알려주세요^^저도 홈트레이닝으로 하나 구해봐야겠어요
    2020.08.16 19:59 신고
    • 안녕하세요, 답글이 늦었습니다. 운동 효과는 있습니다. 그게 몸무게로 바로 나타나는건 아니지만 그래도 기초 체력이 조금은 올라간 듯 합니다.
      2020.09.06 22:09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