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조금 늦게 구매했습니다. 원래는 출시하자마자 구매할 생각이었으나 타이밍을 놓쳤고 더욱이 판매 대란이 일어나면서 가격은 뻥튀기가 되었지요. 그래서 몇 달 참다가 계속 신경이 쓰이는 겁니다. 요즘 날씨도 덥고 하천 근처라 그런지 날파리도 너무 많아서 걷기 운동도 조금 짜증이 나는 시기입니다. 그래서! 시원한 에어컨을 가동시키고 집에서 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을 해보자는 굳은 마음을 먹고 닌텐도 스위치랑 링피트 어드벤처를 중고로 구매했습니다. 중고 가격이 막상 저렴하지도 않아요. 그래도 새것 같은 중고로 잘 구매한 것 같습니다.


네이버 중고나라 말고 당근마켓으로 알아봤습니다. 요즘 당근마켓에 매물이 많이 그리고 잘 올라오는 것 같아요. 다행히 동네 근처에서도 판매하는 분들이 제법 있어서 좋은 물건 좋은 가격에 잘 샀습니다. 실행력은 스스로 생각해봐도 정말 속전속결 입니다. 바로 당일에 스위치랑 링피트를 몽땅 구매 완료했습니다. 이런 닌텐도 스위치! 배터리 개선 버전의 신형 입니다.


구성품 모두 다 잘 있으며 연결 또한 이상 없이 잘 됩니다. 액정은 거의 새거구요. 보호필름도 부착되어 있고 조이콘에는 실리콘 케이스도 씌워져 있네요. 정품 패키지에는 액보필과 실리콘 케이스가 없는걸로 아는데 이런 악세서리를 추가 구매하려면 또 은근 돈이 듭니다. 한편으로는 이런 부분에서 중고가 더 합리적인 구매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해보고 싶었던 링 피트 어드벤쳐! 이것도 최저가 검색을 해보면 8만원대로 나오긴 하는데 그건 모두 낚시글이고 품절이에요. 한국어 정품은 10만원 내외더군요. 얘도 새거 같은 중고로 아주 잘 샀습니다.


층간 소음 방지용 매우 두꺼운 핼스용 매트도 장만했습니다. 가격은 4만원 살짝 안 됩니다. 근데 확실히 쿠션감이 좋습니다. 몸무게가 85kg인 제가 올라가도 푹 꺼지지 않습니다. 엄청 쫀쫀합니다. 잘 산 것 같습니다. 뛰어도 막 울리지도 않고요. 물론 무게가 있으니 격하게 뛸 수는 없습니다. 가볍게 살짝 뛰는 기분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위에서 내려다 본 모습입니다.


힘들다는건 알았는데... 생각보다 너무 힘든데요? 게다가 이건 보통 모드임에도 불구하고 벌써부터 이렇게 빡쎄면 하드모드는 대체 얼마나 어렵다는거죠? 감이 잘 안 옵니다. 지금은 기초 체력과 기본 근력 강화 운동에 포커스를 두고 즐긴다는 마음으로 임하고 있습니다. 이 글을 작성하는 오늘을 기준으로 링 피트 연속 5일째 접어들고 있습니다.


한 맵을 클리어하면 땀이 주룩주룩 쏟아집니다. 그리고 맥박 측정을 해보면 역시 이렇게나 강한 운동을 했다고 안내해주고 있습니다. 그렇죠. 링 피트가 그렇게 쉬운 운동은 아닐거라 생각은 했지만 확실히 어려운만큼 보람도 느끼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중요한건 습관입니다. 운동을 한 코스 마치면 도움말 비스무리한게 나오는데, 여기에서도 운동하는 규칙적인 습관을 먼저 형성하는게 중요하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백 번 맞는 말이며 격하게 공감합니다. 따라서 지금은 운동의 강도 보다는 링피트를 즐기는 습관을 만드는게 가장 1순위 입니다. 이제부터 건강한 삶은 이걸로 한 번 실천해 보겠습니다. 예전처럼 한달에 한 번 정도로 해서 몸무게를 측정하여 결과를 꾸준히 업로드 해볼까 합니다. 수 많은 운동 관련 유튜버들이 닌텐도 스위치가 확실히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며 운동 효과가 있다고 하니 저에게도 적용되는 결과인지 스스로 점검해 보겠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