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잇(ZoomIt) 말고도 혹시 다른 프로그램이 뭐가 있을까 싶어서 알아본 결과, 이 프로그램을 찾았습니다. 제목에도 언급한 에픽 펜 (Epic Pen) 입니다. 특별한 펜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이 유틸리티는 온라인 강의에서 특히나 많은 활용도를 지닌 프로그램 입니다. 윈도우 바탕화면에 자유롭게 그림을 그립니다.
줌잇과의 차이점이라고 한다면 줌잇이 구동되는 순간에는 줌잇 빼고는 아무것도 할 수가 없는 상태가 됩니다. 즉 상태 불능에 빠지는거죠. 에픽펜은 마치 윈도우 바탕화면 위에 레이어를 한장 얹혀서 그 위에 작업을 하는 느낌입니다. 에픽펜대로 사용하면서 윈도우의 다른 기능들도 추가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프리젠테이션으로 매우 적합한 유틸리티라고 생각합니다.
에픽펜 다운로드 받기
위의 페이지를 방문하시어 에픽펜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두 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무료와 유료 버전이죠. 차이점이라면 기능 부분 입니다. 유료 버전이 다양한 기능들을 더 많이 제공합니다. 물론 그냥 단순히 펜 글씨를 사용할 목적이라면 무료 버전도 전혀 지장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다운로드 완료 후 설치 과정에서는 딱히 중요한 내용이 없으니 생략하겠습니다.
에픽펜 간단 사용 방법
에픽펜을 실행하면 바탕화면에 이런 패널이 생성됩니다. 여기에서 유심히 보실 부분은 마우스 커서 부분과 그 밑에 있는 펜 아이콘 부분, 그리고 다섯번째의 펜 굵기 부분, 그리고 일곱번째의 전체 지우기 부분 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렇게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놀랍게도 에픽펜은 필압을 지원 합니다. 물론 필압 레벨이 그리 높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없는 것 보다는 훨씬 낫습니다. 좀 더 손글씨다운 필기를 구사할 수 있습니다. 타블렛을 사용한다면 더욱 사용 빈도가 높아질 겁니다.
펜 굵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일일히 수정하지 않아도 펜을 선택하고나서 마우스로 휠을 위/아래로 조절해보면 굵기가 변합니다.
색도 제법 다양하게 지원합니다. 마음에 드는 색을 선택해서 바탕화면에 마음껏 그릴 수 있습니다.
색상 패널 바로 위에 있는건 메뉴 아이콘 입니다. 눌러보시면 이런 내용들이 나옵니다. 정보, 도움말, 설정, 업그레이드 프로 버전 활성화, 종료 입니다.
단축키도 지원 됩니다. 따라서 패널에서 일일히 마우스를 사용할 필요 없이 단축키 만으로 에픽펜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친효교육시에도 매우 잘 이용하고 있는 에픽펜! 필요하겠다 싶으시면 지금 당장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