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현재 사용중인 윈도우10의 버전이 무엇인지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겁니다. 이때 가장 빠르고 신속하게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프롬프트 명령어를 사용하면 금방 파악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에는 종류가 여러개 있습니다. 먼저 디테일한 종류에 대해 대략적으로 설명해놓은 글을 정독하시면 본문의 내용을 더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을 겁니다. 아래의 글을 먼저 정독해 보시기 바랍니다.



Windows PowerShell 사용법

윈도우10 시작 버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창이 뜨는데 이 중에서 Windows PowerShell(관리자)(A)로 들어갑니다.


윈도우 파워쉘 관리자 창이 떴습니다. 여기에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릅니다.


slmgr -dlv


모두 소문자이며 띄어쓰기 유의해 주세요. 그러면 윈도우 스크립트 호스트 정보창이 뜹니다. 내용을 살펴보시면 핑크색으로 표시된 부분으로 자신의 제품이 Retail 인지, Volume 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CMD 명령 프롬프트 사용법

방법은 위와 큰 차이가 없습니다. 작업표시줄의 검색 기능을 사용합니다. cmd라고 입력하면 가장 정확 부분에 명령 프롬프트가 검색될 겁니다.


명령 프롬프트 실행 후 위에서 설명드린 명령어를 그대로 입력하면 마찬가지로 윈도우 스크립트 호스트 창이 뜹니다. 동일한 위치에서 윈도우 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