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이건 솔직히 충동구매 한겁니다. 수염을 한창 기를 때 구매한건데 이제 오프라인 강의도 자주 해야 할 일이 생겨서 깔끔하게 수염을 밀어보고자 합니다. 사실상 사용 빈도는 높지 않겠지만, 그래도 있으면 어떻게든 사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꼭 수염을 다듬을 때만 필요한건 아닙니다. 젖꼭지 털이라던지, 구랫나루 관리때도 필요합니다.


그런데 이번에 테스트겸 한번 수염을 절삭해봤는데 이거 생각보다 너무 잘 잘립니다. 절삭력이 꽤 우수합니다. 만약 수염이 꽤 긴 경우에는 이것과 전기면도기를 같이 사용하면 꽤 밀착면도를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수염계의 바리깡과도 같습니다. 아니 오히려 그 이상이라고 생각합니다. 아 그리고 미리 말씀드리지만 이게 일반 면도기 같은 역할을 하지는 않습니다. 물론 절삭력이 아예 없는건 아닌데요, 그런 용도로 나온 녀석은 아니어서요. 아무튼 사용 소감을 진행하겠습니다.


샤오미 SOOCAS ET1 살펴보기

박스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바로 오픈해 보겠습니다.


파우치와 ET2 전기면도기 본체, 사용 설명서, 가이드와 USB C타입 충전 케이블이 있습니다. 이 제품의 모델명이 ET2 입니다. 크기는 146 × 33.2 × 23.2 mm 이고 방수등급은 IPX7 로서 일상 생활에서 물에 닿는 범위는 모든 허용 됩니다. 즉 물로 세척이 가능합니다. 최대 출력은 1W이고 2시간 완충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 번 충전하면 계속 사용한다는 조건에서는 최대 1시간 사용 가능하고 일상적인 사용을 할 때는 최대 2개월까지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하지 않을 때는 10분 후 자동으로 전원이 꺼지고 눌림 방지 기능을 제공 합니다. 어디 멀리 여행을 갈 때 다른 짐에 의해 눌릴 수 있기 때문에 이런 기능을 제공하는 것 입니다. 사용 방법은 전원 버튼을 계속 길게 누르고 있으면 됩니다. 그러면 잠시 뒤 LED 램프가 흰색과 빨간색이 번갈아가며 점등 됩니다. 이렇게 되어야 사용 금지 모드가 적용이 된 것 입니다. 해제하려면 다시 한 번 이것을 반복하면 됩니다.


본체에는 젖은 상태에서 충전하지 말고 마른 상태로 충전하라는 메세지가 담겨 있습니다. 이제 알았으니까 제거하겠습니다.


전원 버튼은 일반적인 푸쉬 타입 입니다. 한 번 누르면 동작하고 다시 한 번 누르면 꺼집니다. 단계 조절은 없습니다. 전원이 켜지면 LED에 푸른 빛이 뿜어져 나옵니다.


3방향 블레이드라고 되어있는게 바로 이것입니다. 화살표가 가리키는 보통의 2블레이드와 가운데 구멍이 송송 뚫려 있는 부분에서 한번 더 절삭 됩니다. 이렇게 총 세 군데의 블레이드가 수염을 절삭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가운데 구멍 송송송이 있어서인지 꽤 밀착면도가 됩니다.


IPX7 등급이기 때문에 물세척이 가능 합니다. 이 블레이드 헤드 부분을 따로 분리해서 날만 세척하면 됩니다.


1번처럼 왼쪽으로 돌리고 2번처럼 그대로 들어올리면 쉽게 빠집니다.


이렇게 말입니다. 이제 헤드만 따로 흐르는 물에 깨끗히 세척하면 됩니다.


충전은 이렇게 하면 됩니다. 충전 중에는 LED의 빛이 은은하게 켜지고 꺼지고를 반복하며, 완충시에는 LED는 계속 켜져있는채로 있습니다.


ET2 전기면도기 절삭능력 살펴보기

마침 수염도 적당히 길었고, 밀착면도를 해야 할 시기가 왔기 때문에 한번 어느 정도로 잘 절삭하는지 살펴봅시다. 참고로 제 수염은 다소 억센 편 입니다. 또한 이것은 절삭력을 보여드리기 위한 것 입니다. 마치 이것이 전기면도기같은 기기의 대체품이라고 오해하시면 안 됩니다.


생각보다 절삭력이 좋습니다. 잘 밀리네요.


괜찮은데요? 의외로 잘 밀립니다.


자르기 전 수염의 모습 입니다. 제가 수염이 금방 자라는 편 입니다.


위의 움짤에서도 보셨듯 오로지 샤오미 수케어 ET2 면도기로만 사용한 이후의 모습 입니다. 일부 살이 좀 터서 일어난게 보이긴 하지만 생각보다 꽤 잘 밀렸습니다.


하지만 역시 일반적인 전기면도기에 비하면 꼼꼼함에 있어서는 다소 부족한게 사실 입니다. 어쩔 수 없는 부분이겠죠. 이 면도기는 완전 면도용으로 출시한건 아니니까요. 어디까지나 수염 다듬기용 혹은 솜털 제거용 입니다. 따라서 ET2 면도기는 위에서도 언급했듯 수염이 많이 길어서 전기면도기가 커버가 되지 않는 경우 1차적으로 짧게 잘라주고, 나머지 밀착 면도를 진행하는 방법으로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남성분들 중 팔 털이나 다리털을 밀 때도 유용할 듯 싶습니다. 가슴털과 배꼽털도 물론 가능합니다. 아무튼 털이라는 털은 싹 다 밀 수 있습니다. 저는 ET2 면도기 사용 후 날 면도기를 통해서 다시 한 번 밀착면도를 진행했습니다. 이 제품에 대한 자세한 소개는 아래의 제품 소개글에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면도가 다 끝나면 이렇게 면도날 헤드만 분리해서 깨끗히 씻으면 됩니다.


총평

-디자인: ★★★★★

-절삭력: ★★★★☆

-가격: ★★★★☆

-성능: ★★★★☆

-휴대성: ★★★★★

-만족도: ★★★★★


꽤 괜찮은 면도기 입니다. 충동구매 한건데 잘 산 것 같습니다. 요긴하게 쓸 수 있을 것 같아요. 털 많으신 분들에게 유용한 핫템이 될 것 같습니다. 지금은 수염을 기르고 있어서 다듬는일은 아마 당분간 없겠지만 수염 기르시는 분들에게는 매우 유용한 전기면도기가 될 것 입니다. 여성분들도 물론 사용 가능 합니다. 충전도 간편하고 디자인도 이쁩니다. 한 번 충전해 놓으면 장시간 사용이 가능해서 좋습니다. 만족스럽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