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친구가 틴더라는 앱에서 어떤 여성을 알게 되었는데 너무 적극적이고 상대방이 먼저 자신의 카톡 아이디를 알려주며 연락을 해오더랍니다. 얼씨구나 좋구나 싶었고 카톡으로 대화를 잘 해 나가고 있는데 자신의 또 다른 취미가 화보 촬영이라면서 호기심을 유발하더랍니다. 솔직히 화보촬영 정리 중 이라고 이야기를 듣는 순간 보고 싶었겠죠. 그래서 친구놈이 그 사진 좀 보여달라고 하니까, 압축파일로 보내줬더랍니다. 카톡으로요. 보편적으로 화보촬영이라 한다면 당연히 사진첩일 것 이고, 사진 파일이라고 한다면 카톡으로 사진을 보내는게 일반적이잖습니까? 근데 상대방은 압축 파일을 카톡으로 보내줬답니다. 하도 이상해서 이 문제를 저에게 의뢰를 해 온 것 입니다. 그래서 문제의 압축파일을 받아서 풀어봤습니다.


압축을 풀어봤습니다. 당연히 스마트폰에서는 풀지 않았습니다. 정체를 알 수 없는 어플리케이션은 절대로 스마트폰에서 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제가 직접 탐험해서 찾아내지 않은 앱은 절대 제 스마트폰에서 풀지 않습니다. 이런 앱은 PC에서 풀어보는것이 그나마 안전합니다. 두 운영체제의 호환성이 서로 맞지 않기 때문이죠. 아시다시피 APK 파일은 윈도우에서 설치가 되지 않는 확장자 입니다.


풀어보니까 정말 정체를 알 수 없는 것들 투성이 입니다. 사진 파일들은 온데간데 없습니다. 무언가를 설치하는 파일임이 분명 합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은 보안이 생각보다 강력하기 때문에 이런 악성 유포 어플리케이션이라고 해도 권한을 부여받지 못 한다면 함부로 개인 정보를 빼낼 수 없습니다.


폴더를 하나하나 샅샅이 뒤져보니 이미지 파일이 있습니다. 한번 열람을 진행해 보겠습니다. 그 아래의 움직이는 GIF 파일도 바로 열어보겠습니다.


첫번째는 아이콘 이미지인 듯 합니다. 이게 어딜 봐서 사진 꾸러미 일까요? 정말 수상 합니다.


하하하! 여기서 정체가 탄로납니다. 그렇습니다. 이렇게 권한을 모두 허용해야 이용이 가능하다는 아주 얄팍한 수작을 펼치고 있는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여러분들! 혹시라도 데이팅 어플을 이용함에 있어서 상대방이 그 누가 되었든 이런 정체 모를 APK 파일을 함부러 받으시면 안 됩니다. 설령 얼떨결에 받으셔서 설치를 했다 하더라도 이 권한 허용을 절대로 해서는 안 됩니다.


이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게 되면 아마도 스마트폰의 전화번호 및 개인 정보 파일을 몽땅 끄집어가는 악성 코드가 들어있을 듯 싶습니다. 그리고 상대방은 이런 개인정보를 빌미로 협박하여 돈을 뜯어낼 것이 분명 합니다. 따라서 절대 절대로 이런 어플리케이션은 받지 않으시는게 좋습니다.


딱 봐도 허접하지 않습니까? "클린 앱을위하여 한걸음 또 나아 갑니다." 라니.... 세상에 일단 띄어쓰기부터가 엉망이네요. 그리고 V3, 알약, 어베스트 등등의 아이콘들은 대체 왜 넣은거죠? 이런 디자인만 봐도 이건 정말 수상하다는게 팍팍 느껴집니다. 이 사실을 친구에게 말했고 제발 좀 이성에 눈이 멀어서 함부로 좀 수락하지 말라고 핀잔을 주었습니다. 친구놈은 그 후로 모든 데이팅 앱을 삭제했답니다.


대부분 남성들이 여성을 만나기 위해서 이런 데이트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쉬운 만남을 노릴 것 입니다. 물론 모든 남자들이 그러지는 않겠죠. 그중에서는 정말 순수하게 새로운 인연을 찾고 싶어서 사용하시는 분도 분명 있을 겁니다. 의도가 어떻든간에 절대 상대방에 대해 100% 믿지 마세요. 얼굴 한 번 안 본 사인데 뭘 그렇게 덮썩 덮썩 물으려고 하십니까? 절대 그러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런 악질 어플리케이션이 탄생한 이유는 바로 음탕한 남성들이 그만큼 많기 때문에 만들어졌다고 생각 합니다. 수요가 있으니 공급이 생기는 겁니다. 우리가 이런 불순한 의도로 수요를 멈춘다면 공급도 끊길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니 데이팅 어플을 이용하시는 많은 분들, 순수하게 이용하도록 합시다. 그러면 이 세상도 아주 환해질 것 입니다. 끝.




당신을 위한 콘텐츠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

  1. Favicon of https://nhj12311.tistory.com IT's me 2020.05.18 02:43 신고

    클린 앱이라니 재밌네요 ㅋㅋㅋㅋㅋㅋㅋ

  2. Favicon of https://todays-life.tistory.com 오늘의 생활 2020.05.26 18:35 신고

    apk는 윈도우에서 실행되지 않는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