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안녕하세요, 친절한효자손 입니다. 오랜만에 이렇게 공식 석상에서(?) 다시 한 번 인사를 드리게 되었습니다. 다름이 아니고 제목처럼 친효스킨 1.18 버전에 대한 간단한 안내를 드리려고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정말 친효스킨 역사상 가장 비전있는 업그레이드가 될 것 같습니다.


현재까지 1.18버전 개발 내용

베일에 쌓여있던 INDEX 문서에 대해서 하나 하나 수수께끼를 풀어나가는 중 입니다. 예전부터 사용자 편의성을 위해서 이 스킨 편집 페이지에서 쉽게 조작할 수 있는 부분을 파악 중 이었는데 솔직히 뭔 소린지 몰라서 미루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드디어! 하나 하나 정체를 파악하기 시작했습니다.


현재 우선 적용된건 보시는 것 처럼 최상단 및 최하단 애드센스를 쉽게 활성화 시킬 수 있도록 개선된 부분 입니다. 이제 토글 버튼 하나로 최상단 및 최하단의 애드센스를 켜고 끌 수 있습니다. 본문의 애드센스는 어차피 플러그인으로 작동하는 것이므로 이 부분은 굳이 넣지 않았습니다. 또한 사이드바를 아예 없앨 수 있는지에 대해서 여쭤보시는 분도 계셨기 때문에 이제는 스킨설정 페이지에서 쉽게 사이드바를 넣거나 아예 뺄 수도 있습니다.


앞으로 추가될 기능들

아직 상상만 하고 있지만, 인덱스 페이지 위에 공간을 하나 더 추가해서 멋들어진 추천글 페이지 같은 형태로 콘텐츠 공간을 만들어 볼 생각 입니다. 원래는 슬라이드로 구현하려고 했지만, 개인적으로 슬라이드는 요즘은 별로 전달력이 떨어지는 방식이라고 생각하고 있어서 바로 보류했습니다. 차라리 나열된 형태가 더 좋다고 생각을 하여 추천글을 좀 더 육안으로 쏙 들어오도록 개선해 볼 생각 입니다. 이 부분은 커버로 들어갈 예정 입니다.


또한 스킨의 바탕화면 색상 변경 혹은 메인 색상 변경에 대해서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추가하고 싶습니다. 하지만 미리 몇 개를 테스트해 봤는데 색상 선택의 폭이 넓지 않습니다. 미리 정해져 있는 팔레트 색상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기 때문에 디테일한 색상의 선택은 불가능 합니다. 이 부분은 좀 더 고민해봐야 할 듯 합니다.


엄청 디테일한 설정에 대해서는 오히려 친효스킨 고유의 성질을 해칠 수 있을 듯 하여 보류 중 입니다. 딱 필요하다 싶은 것들만 만들 생각 입니다. 물론 앞서 말한 부분들은 제 능력이 되어야 하는데 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우선은 도전해 보는 것 입니다. 안 되면 말죠 뭐. (웃음) 하지만 꼭 해내고 싶습니다. 원래 목표한 건 끝장을 보는 성격이어서 아마 되든 안 되는 결과는 나올 겁니다. 물론 되는 쪽으로 최대한 방향을 잡을 것 입니다. 혹시라도 좋은 아이디어나 이것만큼은 꼭 추가가 되었으면 좋겠다 싶은 내용이 있다면 서슴없이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끝.




당신을 위한 콘텐츠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

  1. Favicon of https://bigtree.tistory.com Jajune+ 2020.05.16 16:48 신고

    다음 스킨 변경 땐 사용해볼까 생각 중입니다.
    업그레이드 되는 소식을 보니 더 빨리 바꿔보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