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최근들어 간헐적으로 모르는 카카오톡 단톡방이 개설됩니다. 주식 혹은 재태크... 그러니까 돈 관련으로 개설된 그런 단톡방 입니다. 초대된 사람들은 전혀 단 1의 일면식도 없는 사람들 입니다. 온/오프라인 통틀어서 전혀 알 수 없는 사람들 입니다. 이런 단톡방의 공통점은 딱 이 두가지였습니다.

 

1. 해외 IP로부터 개설됨

2. 방장은 "알 수 없음" 상태

 

아마 카카오톡에서 ID 공개 상태가 된 대상을 무작위로 선정해서 단톡방을 개설하는 프로그램이 있는게 아닐까라는게 제 추측입니다. 즉, 아이디만 비공개 상태라고 한다면 이제 모르는 사람으로부터 단톡방 초대는 안 받게 되지 않을까라는게 결론입니다. 이런 단톡방은 100% 사기 입니다. 만약 여러분들께서 이런 방에 초대를 받으셨다면 그냥 나와버리세요. 그럼 어디를 어떻게 설정해야 하는지 알아봅시다.

 

첫번째 작업입니다. 우선 자신의 프로필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 있는 설정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프로필 관리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서는 치구 추가 카테고리에 있는 자신의 카카오톡 ID 메뉴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ID가 보이고 그 아래에 ID 검색 허용 옵션이 있을겁니다. 이 옵션을 꺼주시면 됩니다.

 

이제 두번째 작업 입니다. 카카오톡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여기에서 친구 항목으로 들어가셔서 친구 추천 허용 옵션을 꺼주시면 됩니다. 맨 위에 있는 자동 친구 추가는 자신이 직접 추가한 연락처에 대한 부분이므로 여기는 그냥 활성화 상태로 둬도 상관 없습니다. 이 두가지만 작업해도 이제 빌어먹을 이름도 모르고 출처도 모르는 그 저주받을 단톡방으로부터의 초대는 받지 않게 될 것 입니다. 저는 이렇게 설정을 하고 난 이후로 저주의 단톡방 초대 경험이 없어졌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